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풀무원 ‘반듯한식’, 누적 판매량 1000만개 돌파

‘신뢰, 건강, 신선’ 프리미엄 가치로 차별화

김수식 기자

기사입력 : 2024-12-25 10:00

반듯한식이 브랜드 론칭 3년 만에 국물요리 제품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 사진=풀무원이미지 확대보기
반듯한식이 브랜드 론칭 3년 만에 국물요리 제품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 사진=풀무원
풀무원식품의 프리미엄 한식 간편식 브랜드 ‘반듯한식’이 론칭 3년 만에 국물요리 제품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

25일 풀무원에 따르면 지난 2021년 10월 말 ‘반듯한식’ 브랜드를 론칭하고 냉장 국물요리 제품 10종을 출시하며 시장에 본격 진입했다. 올해 5월 실온 제품까지 추가 출시하며 영역을 확장했다. 제품 라인업을 늘리는 동시에 ‘신뢰, 건강, 신선’ 3가지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하며 프리미엄 제품으로 차별화하고 국물요리 시장 후발주자로서 존재감을 형성하는 데 주력했다.

반듯한식 국물요리는 △나트륨 함량을 낮춘 ‘안심 나트륨’ 설계 △재료 본연의 맛과 형태, 식감을 풍부하게 살리는 ‘다단식 살균 공법’ 적용 △고객 평가단 100인 조사 및 한식 요리 전문가 자문 거쳐 맛 검증 등 프리미엄 가치를 구현해 소비자가 믿고 먹는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국내 레토르트 국탕찌개 시장의 연간 매출액 규모가 6.2% 감소하며 정체된 상황에서도 풀무원 반듯한식 국물요리는 출시 후 누적 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하고 올해 연간 성장률(11월 누계) 54.7%로 두드러진 성장을 이뤄냈다. 반듯한식 국물요리 전 제품이 고른 매출 성장을 보이고 있어 앞으로 더 큰 성장이 기대된다.

풀무원은 반듯한식 브랜드로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여 이러한 성장세를 계속 이어가고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포부다.

내년에는 냉동 국물요리 제품을 추가로 출시하며 메뉴를 다양화하고, 올해 선보인 실온 국물요리 제품을 집중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실온 제품 해외 시장 진출을 목표로 최근 일본의 대형 할인점에 마켓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글로벌 확대를 위한 준비도 하고 있다.
구수한 풀무원식품 PM은 “‘반듯한식’은 계속해서 메뉴를 다양화하고 소비자가 선호하는 한식 메뉴를 제품화하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는 것은 물론,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로서 소비자 신뢰 또한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며 “내년에는 메뉴 차별화와 기술 혁신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수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imks@g-enews.com
왕초보의 솔직 리뷰, 처음부터 픽업트럭이 똭!! 여심 저격에도 똭!! 쉐보레 콜로라도 신형
와~ 미쳤다!! 궁금했던 차 한 번에 다 타봤다. 현대모터스튜디오 하남의 역대급 전시 살펴보기
매력적인 신입생 폴스타4, 인기의 테슬라 모델Y에 도전장...여심에는 먹힐까?
"기아 K8의 매력에 홀딱 반하다"...한달 리뷰어의 솔직 고백
"뽑아가고 싶을 만큼 마음에 든다" 섬세함으로 여심 잡은 볼보 XC90
이뿌다~~ 크기 무관,  '좋고 안 좋고는' 역시 '타'봐야 안다!!!
장점만 모아 놨다는 입문용 전기차 기아 EV3 타봤다희!
업그레이드 카라이프 '폭스바겐 투아렉'..."럭셔리도 성능도 잡았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