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 산하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이 '2024 글로벌 K-콘텐츠 수출 마케터 양성 교육 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콘진원은 대학 졸업자 혹은 졸업 예정자 70명과 현업인 30명 등 총 100명 내외의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지원된다.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지원서와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재학·졸업 증명서 혹은 재직·경력 증명서를 온라인 접수시스템을 통해 오는 6월 2일까지 접수해야한다. 콘진원은 오는 22일 오후 7시 30분 '에듀코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심사는 온라인 서류 접수 이후 1차 심사를 통과한 이들에 한해 6월 8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되는 2차 면접 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합격자들은 18일 교육과정에 정식 입과, 오는 11월까지 기초·심화 현업 교육과 외국어 교육, B2B(기업 간 비즈니스) 현장 실습, 멘토링, 인턴십, 해외연수 등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콘진원은 방송, 게임, 웹툰, 음악 등 각 콘텐츠 분야에서 해외 진출 성과를 거둔 기업의 대표, 실무 책임자를 포함 78인의 강사진을 구성했다.
또 실무 프로세스 심층 학습을 위해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 교육 △IP 기반 마케팅 전략 교육 △소수정예 그룹별 실습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 등을 커리큘럼에 포함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