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그랜드썬봉사단, 독립유공자 후손 돕는 ‘희망나눔태양광' 12호 설치 완료

대한독립군정서 군자금모금 주도 故문경섭 선생’ 후손 가정 지원

정준범 기자

기사입력 : 2024-10-18 09:12



그랜드썬봉사단은 지난 10일 ‘독립유공자후손 희망나눔태양광 12호’를 충남 부여에 거주 중이신 독립유공자 故문경섭(1883~1941) 선생의 문혁호(자녀)님의 가정에 설치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그랜드썬기술단이미지 확대보기
그랜드썬봉사단은 지난 10일 ‘독립유공자후손 희망나눔태양광 12호’를 충남 부여에 거주 중이신 독립유공자 故문경섭(1883~1941) 선생의 문혁호(자녀)님의 가정에 설치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그랜드썬기술단


그랜드썬봉사단이 이달들어 독립유공자 후손에 대한 태양광 나눔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랜드썬봉사단은 지난 10일 ‘독립유공자후손 희망나눔태양광 12호’를 충남 부여에 거주 중이신 독립유공자 故문경섭(1883~1941) 선생의 문혁호(자녀)님의 가정에 설치했다고 18일 밝혔다.

故 문경섭 선생은 1920년 국권회복을 목적으로 만주로 망명하여 대한독립군정서(大韓獨立軍政署)에 가입하여 총재 비서역으로 활약하며 독립군자금을 모집하였으며, 함북 회령과 청진 및 서울 등지에서 동지를 규합하여 활약하고, 고향인 부여에 이르러 1921년 1월군자금을 모금하여 대한독립군정서 전달하는 등 활동을 전개한 분이다.

독립운동 중 일경에게 탐지되어 동지들과 같이 체포되었으며, 그는 1923년 4월 1일 경성지방법원에서 징역 1년형을 받고 옥고를 치렀으며, 고문 후유증으로 광복을 맞이하지 못한 1941년 안타깝게 생을 마감하였다.
정부에서는 고인의 공훈을 기리기 위하여 1990년에 건국훈장 애족장(대통령표창)을 추서하였다.

故 문경섭 선생의 자녀인 문혁호님은 “광복을 보지 못한 채 눈을 감으신 선친이 항상 그립고 안타까웠다”며 “선친의 공적을 후손에게까지 챙겨준 국가보훈부와 그랜드썬봉사단에 감사함을 전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랜드썬봉사단 정민영 단장은 “더 많은 독립유공자를 발굴해 후손 및 가족분들에게 희망의 빛을 나누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독립유공자후손 희망나눔 태양광 설치 지원사업은 국가보훈부와 그랜드썬봉사단의 희망나눔 에너지 지원사업으로 독립유공자 후손들의 생활 수준을 높이고, 그들의 숭고한 헌신을 발판삼아 선한 영향력으로 희망의 빛을 대한민국 전역을 대상으로 지속되고 있는 사업이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뽑아가고 싶을 만큼 마음에 든다" 섬세함으로 여심 잡은 볼보 XC90
이뿌다~~ 크기 무관,  '좋고 안 좋고는' 역시 '타'봐야 안다!!!
장점만 모아 놨다는 입문용 전기차 기아 EV3 타봤다희!
업그레이드 카라이프 '폭스바겐 투아렉'..."럭셔리도 성능도 잡았다"
"무서(거)운 남자들이 나타났다", 일당백(kg) 망원동 부장들, 현대차 캐스퍼 시승에 나서보니...
산으로 가는 바캉스에 잘 어울리는 차, 프리미엄 오프로드 랜드로버 디펜더 90
"바캉스 갈 땐 오픈카만한 게 없지~" 메르세데스-AMG SL 63 4MATIC+
실키식스 자랑하는 BMW M4 콤페티션 컨버터블 모델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