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캐릭터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 IP를 활용한 다섯번째 공식 카카오톡 이모티콘 상품이 출시됐다. 앞선 네 상품과 마찬가지로 상점 내 모든 연령대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카카오톡 이모티콘숍에는 '청춘X학생X블루 아카이브' 이모티콘이 출시됐다. 국내 일러스트레이터 'MaGnet(마그넷)'이 제작에 참여한 이 이모티콘은 다음날인 26일 이모티콘숍이 집계하는 종합, 10대, 20대, 30대, 40대 인기 순위 모두 1위를 차지했다.
넥슨은 지난해 3월과 6월, 11월, 올 6월에도 이모티콘 상품을 출시했으며 이들 모두 출시 직후 종합 및 각 연령별 순위 1위를 석권했다.
특히 이번에는 10대 이모티콘 순위 5위에 올 6월 출시됐던 '청춘X일상X블루 아카이브'가 함께 5위에 오르는 등 기존 상품이 '역주행'하는 현상도 일어났다.
블루 아카이브는 넥슨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 넥슨에서 2021년 11월 국내·글로벌 서비스를 개시한 모바일 게임이다. 귀여운 캐릭터와 다양한 밈(인터넷에 유행하는 문구, 이미지, 영상)으로 게임 외적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것이 이모티콘 수요로 이어지고 있다.
넥슨은 게임 국내 서비스 3주년을 맞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음악 콘서트 행사 '사운드 아카이브'를 선보였다. 올 7월 한국어 더빙 음성을 업데이트한 데 힘입어 한국어 기반 영상 콘텐츠들을 유튜브에 게재하는 등 국내 팬들을 위한 팬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