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안산도시공사, 통합관제센터 잇단 범죄 적발 도시안전 지킨다

이관희 기자

기사입력 : 2022-04-26 07:41

안산시통합관제센터. 사진=안산도시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안산시통합관제센터. 사진=안산도시공사
"안전도시 조성에 더 힘쓰겠다."

경기도 안산시 안산도시공사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통합관제센터가 잇따른 범죄행위를 적발해 ‘도시안전과 범죄예방의 보루’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5일 안산도시공사에 따르면 지난 15일 자정, 대부도 소재 25시 편의점 주차장에서 남녀 6명이 술을 마신 채 차량으로 이동하는 장면을 관제센터 직원이 포착해 이들 중 운전자 A씨가 음주운전 혐의로 경찰에 현장 검거되는 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
또 이튿날인 지난 16일 새벽에는 선부동 소재 한 빌딩 앞에서 젊은 남성 10여 명이 패싸움을 벌이고 있는 것을 경찰에 통보해 이들 중 2명을 폭력 및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폭행 혐의로 입건하는데 결정적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같은 실적은 평소 통합관제센터의 ‘정밀 집중관제’에 있는 것으로 통합관제센터는 올들어 이달 중순까지 총 200건의 이상 징후를 포착했으며 이 가운데 경찰통보 62건 , 검거 4건, 경고방송 82건, 기타 비상벨 응대 등 27건의 실적을 올리고 있다.

안산도시공사 서영삼 사장은 “통합관제센터의 ‘잇따른 범인검거’라는 쾌거는 올해부터 시에서 4000여 대의 CCTV를 증설하여 모두 7907대로 대폭 확충한 데 이어 최근까지 시스템 안정화 작업을 마무리하면서 거둔 성과”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안전생활을 침해하는 불법요소들을 더욱 철저히 찾아내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도시 조성에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
왕초보의 솔직 리뷰, 처음부터 픽업트럭이 똭!! 여심 저격에도 똭!! 쉐보레 콜로라도 신형
와~ 미쳤다!! 궁금했던 차 한 번에 다 타봤다. 현대모터스튜디오 하남의 역대급 전시 살펴보기
매력적인 신입생 폴스타4, 인기의 테슬라 모델Y에 도전장...여심에는 먹힐까?
"기아 K8의 매력에 홀딱 반하다"...한달 리뷰어의 솔직 고백
"뽑아가고 싶을 만큼 마음에 든다" 섬세함으로 여심 잡은 볼보 XC90
이뿌다~~ 크기 무관,  '좋고 안 좋고는' 역시 '타'봐야 안다!!!
장점만 모아 놨다는 입문용 전기차 기아 EV3 타봤다희!
업그레이드 카라이프 '폭스바겐 투아렉'..."럭셔리도 성능도 잡았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