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신년사] 최상목 “국방·외교·경제·사회 모든 면 안정된 국정”

2025년 신년사…“정부 믿고 일상생활에 매진해달라”

이민지 기자

기사입력 : 2024-12-31 18:49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3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3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정부는 국민 여러분이 안심하실 수 있도록 국방, 외교, 경제, 사회 모든 면에서 안정된 국정 운영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 권한대행은 31일 신년사에서 이같이 밝혔다.

최 권한대행은 “대한민국은 전에 없던 엄중한 상황에 놓여 있다”며 “국회, 여·야 정치권을 비롯한 사회 각계 지도층과 깊이 있게 소통하면서 우리 앞에 놓인 수많은 난제에 현명한 해답을 찾아내겠다”고 말했다.
그는 국내 민생안정과 관련해 “대외 신인도를 최우선 관리하고 금융·외환시장 변동성이 확대되지 않도록 관계부처·기관 간 협업도 강화할 것”이라며 “물가를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적시에 지원해 내수를 살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굳건한 안보태세도 강조했다. 그는 “한미동맹과 한미일 안보협력을 포함해 우방국과의 연대를 흔들림 없이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오는 1월 20일 도널드 트럼프 정권 출범과 관련해선 “외교·안보·통상 등 분야별 현안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했다.
최 권한대행은 “지금은 분명히 위기 상황이지만 대한민국은 이보다 더한 위기도 극복해 왔다”며 “정부를 믿고 일상생활과 경제 활동에 매진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g-enews.com
전기차, 타도 될까? 미쿡 전기차의 숨은 매력 찾기
왕초보의 솔직 리뷰, 처음부터 픽업트럭이 똭!! 여심 저격에도 똭!! 쉐보레 콜로라도 신형
와~ 미쳤다!! 궁금했던 차 한 번에 다 타봤다. 현대모터스튜디오 하남의 역대급 전시 살펴보기
매력적인 신입생 폴스타4, 인기의 테슬라 모델Y에 도전장...여심에는 먹힐까?
"기아 K8의 매력에 홀딱 반하다"...한달 리뷰어의 솔직 고백
"뽑아가고 싶을 만큼 마음에 든다" 섬세함으로 여심 잡은 볼보 XC90
이뿌다~~ 크기 무관,  '좋고 안 좋고는' 역시 '타'봐야 안다!!!
장점만 모아 놨다는 입문용 전기차 기아 EV3 타봤다희!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