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옵저버빌리티 및 보안 플랫폼 부문 리더인 다이나트레이스(Dynatrace)는 글로벌 IT리서치 기업인 가트너가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APM) 및 옵저버빌리티(Observability, 모니터링보다 진보된 개념으로 기업이 이용하는 전체 시스템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하는 것) 부문 2023 매직 쿼드런트'에서 자사를 리더로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가트너는 전 세계적으로 19개의 관련 업체들을 평가한 결과, 비전의 완성도(Completeness of Vision) 및 실행 능력(Ability to Execute) 면에서 다이나트레이스가 가장 뛰어나다고 선정했다. 특히 가트너는 해당 리포트에서 13회 연속으로 다이나트레이스를 리더로 선정했다. 해당 리포트(2023 Gartner Magic Quadrant for APM and Observability)는 다이나트레이스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다이나트레이스는 2022년 11월 발행된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고객의 소리: APM 및 옵저버빌리티(Gartner Peer Insights Voice of the Customer: Application Performance Monitoring and Observability) 리포트 최신호에서 '고객의 선택(Customers’ Choice)'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두 가지 리포트에서 해당 시장의 리더이자 고객의 선택으로 모두 선정된 기업은 다이나트레이스가 유일하다.
스티브 택(Steve Tack) 다이나트레이스 제품 관리 수석 부사장(SVP of Product Management)은 "기업이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 전략을 수행하기 위해 멀티클라우드 및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에 점점 의존하면서 옵저버빌리티를 통한 효율적 관리가 중요해지고 있다"며 "가트너 APM 및 옵저버빌리티 매직 쿼드런트 리포트는 끊임없이 진화하는 시장에서 변화를 예측하여 미래를 주도하면서 비전을 실행하는 우리의 역량을 나타내고 있다. 우리는 통합된 옵저버빌리티 및 보안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 및 자동화를 제공해서 고객이 매끄럽고 안전한 디지털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