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트럼프 김정은에 친서…코로나19 방역 협조

이정선 기자

기사입력 : 2020-03-22 06:14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친서를 보내왔다고 김 위원장 여동생인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이 밝혔다. 이미지 확대보기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친서를 보내왔다고 김 위원장 여동생인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이 밝혔다.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여동생인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 위원장에게 친서를 보내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에서 협조할 의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김 제1부부장은 22일 담화를 발표하고 "우리는 김정은 국무위원장 동지에게 보내온 도날드 트럼프 미합중국 대통령의 친서를 받았다"고 밝혔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

그는 "트럼프 대통령이 친서에서 북미관계를 추동하기 위한 구상을 설명하고 전염병 사태의 심각한 위협으로부터 인민을 보호하고자 힘쓰는 국무위원장의 노력에 감동을 피력하면서 비루스 방역에서 협조할 의향도 표시했다"고 말했다.

또 "트럼프 대통령이 김 위원장과 최근 의사소통을 자주 하지 못해 자신의 생각을 알리는데 어려움이 있었다는 데 대해 언급하면서 앞으로 국무위원장과 긴밀히 연계해 나가기 바란다는 뜻을 전해왔다"고 했다.

김 제1부부장은 "북미관계와 발전은 두 수뇌 사이의 개인적 친분을 놓고 섣불리 평가하고 전망, 기대해서는 더 안 된다"면서 "공정성과 균형이 보장되지 않고 일방적이며 과욕적인 생각을 거두지 않는다면 두 나라의 관계는 계속 악화일로에로 줄달음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