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금양그린파워, 제주도에 2400억 규모 풍력발전소 건립 협약

정준범 기자

기사입력 : 2024-03-27 10:51

코스닥 상장사 금양그린파워는 지난 26일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신흥리 마을회관에서 마을회 및 제이원윈드파워와 제주 동백 마을 풍력 발전사업 추진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혓다  사진=금양그린파워이미지 확대보기
코스닥 상장사 금양그린파워는 지난 26일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신흥리 마을회관에서 마을회 및 제이원윈드파워와 제주 동백 마을 풍력 발전사업 추진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혓다 사진=금양그린파워
기후 위기가 현실로 다가오면서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코스닥 상장사 금양그린파워는 지난 26일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신흥리 마을회관에서 마을회 및 제이원윈드파워와 제주 동백 마을 풍력 발전사업 추진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혓다
제주 동백 마을풍력 발전사업은 신흥2리, 태흥1리, 태흥3리 등 해당 마을에서 공동 참여하는 형태로 발전소를 건립하는 사업이다.

12.4MW용량의 풍력발전소를 건립하는 사업이며, 1개마을 당 약 300억원 규모로 총 EPC 수주액은 약 2400억원으로 2025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추진중이다.

금양그린파워는 발전사업의 EPC사로써 설계,조달,시공까지 주 건설사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며, 마을회는 공동 법인을 설립해 사업부지를 제공하고 대관업무를 지원하는 등 역할을 분담한다.

또한 제이원윈드파워는 풍력, 태양광 사업 개발 경험을 가진 제주지역 전문 신재생에너지 개발사로 금융조달, 발전소 운영 등 발전사업의 주관사 역할을 한다.
이번 사업은 특징은 다수의 마을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주민참여형 마을 풍력사업이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재생에너지 발전수익은 발전사업자가 독점하지 않고 지역주민들과 공유해 지역주민의 소득 증대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금양그린파워 관계자는 “본 사업은 마을 주민과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좋은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지속 가능한 가치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금양그린파워는 해상풍력, 육상풍력, 태양광, 연료전지, 바이오매스 등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을 추진중인 기업으로 개발뿐만 아니라 EPC와 O&M까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최근, 금양그린파워가 주관해서 개발한 19.8MW 금양에코파크 보은 연료전지 발전소가 착공에 들어갔고 연말 준공 예정이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