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美 국민 대다수 “트럼프·케네디 주니어 보건정책 불신”

김현철 기자

기사입력 : 2024-12-12 14:52

미국 국민이 가장 신뢰하는 보건 관련 인사 순위. 사진=악시오스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국민이 가장 신뢰하는 보건 관련 인사 순위. 사진=악시오스
이른바 ‘백신 반대론자’로 유명한 미국의 유력 정치인으로 민주당에서 공화당으로 당적을 바꾼 뒤 도널드 트럼프의 재집권 도전을 지원해 차기 미국 행정부의 보건보건부 장관으로 내정된 로버트 F 케네디 주니어와 2기 트럼프 행정부가 펼칠 보건정책에 대해 미국 국민의 대부분이 불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1일(이하 현지시각) 악시오스에 따르면 이 매체가 미국 성인 1002명을 대상으로 여론조사업체 입소스에 의뢰해 지난 6~9일 벌인 여론조사에서 보건 정책과 관련해 가장 신뢰하는 인물을 물은 결과 미국 최고의 감염병 전문가로 배악관 수석 의료보좌관을 지낸 앤서니 파우치가 45%의 지지율을 얻어 으뜸을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러나 트럼프 당선자의 보건정책을 신뢰한다는 응답자는 32%, 케네디 주니어의 보건정책을 믿는다는 응답자는 30%에 그쳐 대다수의 응답자로부터 불신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보건관련 정부기관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60%가 미 보건복지부 산하의 식품의약국(FDA), 미 질병예방통제센터(CDC), 미 국립보건원(NIH)에 신뢰를 보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현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
와~ 미쳤다!! 궁금했던 차 한 번에 다 타봤다. 현대모터스튜디오 하남의 역대급 전시 살펴보기
매력적인 신입생 폴스타4, 인기의 테슬라 모델Y에 도전장...여심에는 먹힐까?
"기아 K8의 매력에 홀딱 반하다"...한달 리뷰어의 솔직 고백
"뽑아가고 싶을 만큼 마음에 든다" 섬세함으로 여심 잡은 볼보 XC90
이뿌다~~ 크기 무관,  '좋고 안 좋고는' 역시 '타'봐야 안다!!!
장점만 모아 놨다는 입문용 전기차 기아 EV3 타봤다희!
업그레이드 카라이프 '폭스바겐 투아렉'..."럭셔리도 성능도 잡았다"
"무서(거)운 남자들이 나타났다", 일당백(kg) 망원동 부장들, 현대차 캐스퍼 시승에 나서보니...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