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파라마운트, CEO 교체...경영진 3명 공동 대표 체제 전환

이수정 기자

기사입력 : 2024-04-30 08:40

2024년 4월 29일 사임한 밥 배키시 파라마운트 글로벌 최고경영자(CEO). 사진=로이터/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2024년 4월 29일 사임한 밥 배키시 파라마운트 글로벌 최고경영자(CEO). 사진=로이터/연합뉴스
미국 대형 미디어 기업 파라마운트 글로벌은 스카이댄스 미디어(Skydance Media)와의 합병 협상이 계속됨에 따라 밥 배키시 최고경영자(CEO)를 교체한다고 29일(현지시각) 발표했다.

블룸버그 등 외신에 따르면 파라마운트는 최고 경영진 중 3명인 브라이언 로빈스(파라마운트 픽처스 대표), 크리스 매카시(쇼타임/MTV 사장) 및 조지 칙스(CBS 사장 겸 CEO)가 회사 공동 대표를 맡는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에서 파라마운트는 새로운 리더십이 "성장을 가속화하고 인기 있는 콘텐츠를 개발하고, 운영을 실질적으로 간소화하고, 대차대조표를 강화하고, 스트리밍 전략을 계속 최적화하기 위한 포괄적이고 장기적인 계획을 개발하기 위해 이사회와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파라마운트는 현재 데이비드 엘리슨이 이끄는 독립 프로듀서 스카이댄스 미디어와 합병을 협상 중이다. 시장에서는 배키시 전 CEO가 합병안에 반대 입장을 표명하자 퇴진을 결정한 것으로 보고 있다.

엘리슨과 파라마운트 독립 이사회 구성원 위원회는 몇 주 동안 합병과 관련해 배타적 합병 논의를 진행해 왔다. 협상 기간은 5월3일 종료된다.

배키시는 1997년 비아콤(Viacom)에 입사한 후 2016년 CEO가 됐으며 비아콤과 CBS의 합병 후 합병 회사의 CEO로 재직했다. 이후 회사는 파라마운트 글로벌로 사명을 바꿨다.
한편 파라마운트는 이날 1분기 실적 발표에서 슈퍼볼 중계와 스트리밍 손실 폭이 줄어든 데 힘입어 월가 예상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했다.

파라마운트 주가는 정규 거래에서 2.85% 상승한 뒤 마감 후 시간 외 거래에서 한때 2% 넘게 추가 상승했다.


이수정 기자 soojunglee@g-enews.com
원조 전기차 맛집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정말 살만한가?
비 오는 날 즐기는 오픈카의 낭만, 미니 쿠퍼 S 컨버터블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