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동국제강, ‘1사 1병영’ 육군 2사단 노도부대 위문

길소연 기자

기사입력 : 2017-11-20 14:19

동국제강 장세욱 부회장(우측)이 2사단장 한영훈 소장(좌측)에게 위문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동국제강이미지 확대보기
동국제강 장세욱 부회장(우측)이 2사단장 한영훈 소장(좌측)에게 위문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동국제강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동국제강은 20일 1사 1병영 자매 결연을 맺고 있는 육군 2사단 노도부대를 방문해 위문금을 전달, 장병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장세욱 부회장과 임직원들이 참여했으며, 2사단장 한영훈 소장을 비롯한 부대 장병들과 오찬을 함께하는 등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장세욱 부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묵묵히 국가 안보를 위해 고생하는 군장병들에게 항상 감사 드린다”며 “2사단과의 따뜻한 인연이 앞으로도 오래 지속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동국제강이 2사단과 처음 인연을 맺은 건 1984년부터다. 지금은 동국제강으로 합병된 유니온스틸이 1984년에 2사단과 자매 결연을 맺은 후 지속적으로 만남을 가져오다 1995년에 중단됐다. 이후 지난 2012년 장 부회장이 2사단과 '1사 1병영' 자매 결연을 맺으며 다시 연을 이어갔다.

동국제강은 매년 TV, 탈수기 등의 생활 필수품과 위문금을 전달해왔으며, 전역 장교에 대한 ‘장교 특별 채용’도 실시했다. 특별 채용을 통해 2012년부터 2사단 전역장교가 동국제강에 입사했으며, 올해도 1명이 최종 합격해 재직 중이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