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버라이즌, AOL·야후 인수 이어 디즈니 인수설

월터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이미지 확대보기
월터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버라이즌(Verizon Communications Inc.)이 월터 디즈니(Walt Disney Co.)를 인수 타깃으로 삼고 있다고 2일(현지 시각) 한 소식통이 전했다.

버라이즌은 AT&T와 경쟁하는 미국의 무선통신업체이며 비디오 콘텐츠 부문을 강화하기 위해 이미 AOL과 야후(Yahoo)를 인수했다.
버라이즌의 월터 디즈니 인수 움직임은 경쟁업체 AT&T가 타임워너(Time Warner Inc.)를 인수한 데 따른 것으로 보고 있다.

뉴욕포스트는 지난주 믿을 수 있는 한 은행가의 말을 인용해 월터 디즈니 인수 대상으로 버라이즌을 포함시켰다고 보도했다.

또한 로버트 아이거(Robert Iger) 월터 디즈니 CEO는 최근 몇 년 동안 영화스튜디오, 케이블방송, 테마파크 등 분야에서 디즈니의 수익성을 올리기 위해 공격적으로 노력해 오고 있기 때문에 버라이즌에 인수되는 걸 원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전했다.

한편 버라이즌은 디즈니의 테마파크 부문 인수가 아니라 가입자 수가 점점 줄어드는 디즈니의 ESPN(오락 및 스프츠 프로그램을 유선으로 공급하는 TV망) 케이블 분야 인수를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다른 소문은 디즈니가 넷플릭스(Netflix Inc.)와 인수합병을 원하고 있다는 소문도 들린다. 넷플렉스는 디즈니에 버금가는 수 천만명의 가입자를 가진 디지털 콘텐츠 기업이다.

다음은 인수가격 문제다. 디즈니의 시가총액은 1060억달러이며, 버라이즌의 시가총액은 1820억달러다. 버라이즌이 인수할 경우 많은 프리미엄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디즈니 주식을 인수하기엔 거의 불가능하다. 결국 두 기업 간 합병이 될 수 밖에 없다.


황상석 글로벌이코노믹M&A연구소 연구원 stoness2020@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황상석 글로벌이코노믹M&A연구소 연구원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