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공천헌금파문' 비망록 "3억원, 조 회장에게 전달하라"

기사입력 : 2012-08-04 19:10

지난 4·11 총선 과정에서 거액의 공천헌금이 오갔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4일 관련 의혹을 제기한 새누리당 현영희 의원의 수행비서 정 모씨의 비망록이 공개됐다.

이날 비망록을 인용한 중앙일보의 보도에 따르면 정씨는 3월15일 오후 2시 현 의원의 남편 회사인 부산의 모 빌딩 15층 회장실에 도착, 현 의원으로부터 3억원이 든 은색 쇼핑백을 건네받았다. 현 의원은 "3억원"이라고 한 뒤 "서울역에서 조 회장(홍준표 전 대표 특보였던 조씨)에게 전달하라"고 지시했다.
비망록에는 "서울역 한식당에서 불고기 백반 2인분을 주문해 함께 식사한 뒤 쇼핑백을 조 회장에 건넸고, 조 회장은 (쇼핑백을) 본인이 가져온 루이뷔통 가방에 넣었다", "식사 후 서울역 2층 커피숍으로 이동해 조 회장이 현 전 의원에게 전화를 걸어 '서울에 왔으니까 잠깐만 서울역 쪽으로 와서 얘기 좀 하자'고 하니 현 전 의원도 '알았다'고 대답했다"는 기록 등이 구체적으로 담겨있다.

또 비망록엔 두 사람이 현 전 의원을 만나기 위해 서울 태평로 코리아나호텔 1층 커피숍으로 이동했다가 조씨가 정씨에게 "내가 알아서 할 테니 먼저 가라"고 해 그를 혼자 남겨놓고 자리를 떠났다고 적혀 있어 '배달 사고'의 가능성이 제기될 수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현 전 의원과 조씨는 정씨의 주장을 부인하고 있다.

조씨는 "수첩을 확인해 보니 3월15일 오후 4시 30분쯤 부산 롯데호텔에서 모 건설업체 박모 부장과 만나고 있었다"며 "3월5일 지방지 기자를 만나러 국회에 간 이후론 공천기간에 서울에 간 일이 없다"고 해명했다. "현 전 의원과는 2008년 만난 뒤론 본 일이 없고, 전화통화도 2011년 7월 이후론 한 일이 없다"고 덧붙였다.
현 전 의원도 "3월15일 저녁엔 (공천심사를 하느라) 여의도에 있었다. 통화내역을 떼어본 결과 조씨와 통화한 사실도 없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선관위 관계자는 "정씨가 그날 부산에서 서울역 주변을 간 건 그의 통화위치를 통해 확인했다"며 "검찰이 조씨의 항공편 탑승 여부, 현 전 의원의 통화내역 등을 추적하면 누가 거짓말을 하는지 드러날 것"이라고 말했다.
<뉴시스>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