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400톤 물량 푼다…이마트, 토마토 전 품종 행사 外

송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23-05-24 13:57

◆이마트, 농가상생 위해 토마토 2팩 구매시 30% 할인


사진=이마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이마트


이마트가 오는 25~31일 수요일까지 15종 토마토 전체 상품 대상으로 2팩 이상 구매 시 3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동일상품이 아니어도 30% 할인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테비아 토마토 4종 상품도 할인 품목 대상이다. 이마트가 토마토 전 상품에 할인 행사를 기획하게 된 배경에는 지난 3월말 대추방울토마토의 일부 상품에서 ‘구토’ 이슈 발생 후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기 위해서다.

이슈 직후 문제가 됐던 품종과 이를 재배하던 농가를 찾아 전량 폐기 조치했지만, 소비 회복이 지연되며 올 4~5월초 도매가격은 전년 동기 대비 10% 하락하는 등 어려움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4~6월까지는 토마토 생산 물량이 증가하는 성출하기로, 이마트는 산지 물량 소진을 위해 소비 활성화 행사를 기획한 것이다. 이마트는 최근 3년 동안 이슈가 없었던 농가의 물량만을 매입했고, 철저한 검품 과정을 거쳐 상품화했다.

◆갤러리아百, 고메이494 한남서 전시회 연다


사진=갤러리아백화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용산구 ‘고메이494한남’에서 매스 갤러리와 함께 6월7일까지 ‘MY FAVORITE’ 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남지형 △모모킴 △안지용 △장세일 등 총 4명의 국내 작가들이 참여했다. 고메이494 한남 외부 광장에는 동물 모습을 다면체 형태로 표현한 정세일 작가의 조각품을 전시한다.

또 흩날리는 꽃잎을 춤추는 인체 형상으로 재해석한 남지형 작가의 조각품과 철 소재를 활용해 다양한 동물들을 유쾌하게 담아낸 안지용 작가의 조각품, 일상의 풍경을 따뜻하게 표현한 모모킴 작가의 회화 작품도 만날 수 있다. MY FAVORITE 전시에 이어 6월8~29일까진 ‘Re:arrange’ 전시를 진행한다. △이건우 △정보연 △진귀원 등 국내 작가들이 참여한다.

◆신세계百, 여름학기 맞아 문화예술강좌 늘렸다


사진=신세계백화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아카데미는 여름 방학과 바캉스를 앞두고 문화예술강좌를 대폭 늘렸다고 24일 밝혔다. 오는 6월부터 시작하는 여름학기 강좌에 ‘태블릿PC로 그리는 여름 여행 일러스트’, ‘놀이로 배우는 어린이 프랑스어’ 등 전년 여름학기 대비 27.9% 늘어난 7300여개의 강좌를 올 여름학기에 선보인다. 이번 여름 학기에는 가족 참여형 강좌도 새롭게 준비했다. 대표 가족 참여형 강좌로는 키즈 뮤지엄 투어’, ‘라이브 뮤지컬’ 등이 있다.

사진, 일러스트 등 여름 휴가에 특별한 콘텐츠를 찾는 고객을 위한 강좌도 마련했다. 대표 강좌로는 사진의 구도, 보정법, 야외 사진 촬영 방법 등을 소개하는 ‘직장인을 위한 초심자 사진 클래스’, ‘DSLR포토에세이 기초’, 테블릿PC를 이용한 일러스트 방법을 소개하는 ‘아이패드로 그리는 여름 여행 일러스트’ 등이 있다. 이외에도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강남점 등에서는 클래식 기타리스트 장대건과 첼리스트 김혜은이 선보이는 ‘시네마 천국’, ‘콘체르토 vs 콘체르토’ 살롱 콘서트를 선보인다.

◆쓱닷컴, 브랜드 앰배서더 ‘SSG 메이트’ 활동 시작


사진=SSG닷컴이미지 확대보기
사진=SSG닷컴

SSG닷컴은 지난 23일 본사 센터필드에서 브랜드 공식 일반인 앰배서더 ‘SSG 메이트’ 발대식을 열고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SSG 메이트’는 선발 과정에서 100:1이 넘는 뜨거운 경쟁률을 보였다. SSG닷컴은 지원서를 면밀히 검토하고 지원자의 콘텐츠 제작 능력을 중점적으로 고려해 최종 선발했다.

이들은 약 세 달 간 쓱닷컴의 상품과 서비스를 경험하며 핵심 가치인 ‘신뢰’, ‘프리미엄’을 친근하게 알리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 온·오프라인 브랜드 행사 등 다양한 활동에도 참여한다. SSG닷컴이 일반인 대상 앰배서더 활동을 시작한 배경은 고객 관점의 콘텐츠로 공감대를 형성하고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 신뢰도 높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전자랜드, 봄철 '공기청정기' 3종 추천


사진=전자랜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는 새로운 기능을 입어 스마트해진 공기청정기 3종을 추천한다. 봄철은 미세먼지, 황사로 공기 질이 악화되는 시기로 공기 질 완화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어서다. LG전자의 ‘퓨리케어 360도 알파업(UP)’은 UV나노(UV nano) 기능을 탑재해 바람을 내보내는 팬을 99.99% 살균한다. ‘G필터’를 탑재로 3종의 유해가스 누적 정화량도 기존 제품 대비 2.5배 이상 많다. 구매 후 펫 전용 필터 등 원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삼성전자의 2023년형 ‘비스포크 큐브 에어(Air)’는 펫 필터 및 생활 냄새 제거 탈취 필터 등까지 구매해 사용할 수 있으며, 탈취 강화 모델은 더 촘촘해진 활성탄으로 2배 빠르게 냄새를 제거하는 특징이 있다. 쿠홈시스 '인스퓨어(INSPURE)'의 ‘울트라 12000’은 1만2250개의 촘촘한 에어홀이 오염된 공기를 빠르게 흡입하고 정화된 공기를 순환시킨다. 미세먼지와 유해가스 농도를 측정하는 '듀얼 오염 감지 센서'도 탑재했다.

◆롯데하이마트, 고효율 가전 인기에 할인 행사


사진=롯데하이마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는 올해 들어 생활 필수 품목의 고효율 가전 매출을 살펴본 결과, 관련 상품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올 1월1일부터 5월 8일까지의 매출 분석에 따르면 에어컨, 냉장고, 공기청정기 품목에서 고효율 가전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각각 3.4배, 2.1배, 2배 가량 증가했다. 에어컨은 최근 더위기 시작되며 고효율 상품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24시간 가동되는 냉장고와 수시로 문을 여닫아 에너지 손실이 발생하기 쉬워 고효율 가전 판매가 늘고 있다. 이에 롯데하이마트는 5월 말까지 고효율 가전 대상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삼성전자 '2023년형 무풍갤러리 에어컨', LG전자 '2023년형 휘센 타워 에어컨' 행사상품 구매 시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또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쿠쿠전자 '인스퓨어 W8200 공기청정기’ 구매 시 3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굽네, 오는 31일까지 ‘배달앱 할인 프로모션 위크’


사진=굽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굽네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굽네가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오는 31일까지 배달앱 할인 프로모션 위크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주요 배달앱 3사인 배달의민족, 요기요, 땡겨요에서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에서는 신메뉴인 블랙 트러플 스테이크 시카고 피자, 페퍼로니 시카고 피자를 비롯해 피자와 치킨 메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세트메뉴 2종에 한해 진행된다.

요기요에서는 ‘피자 전 메뉴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른바 ‘1초 치킨’이라 불리는 인기 메뉴 고추바사삭, 지난해 출시 이후 하루 평균 1만 마리 판매고를 기록 중인 남해마늘 바사삭과 피자를 함께 구매할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메뉴 상관없이 다채로운 혜택을 받고 싶다면, 땡겨요 앱에서 굽네 전 메뉴 4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디야커피, 충청남도 과일 활용한 ‘생과일주스’ 3종 출시


사진=이디야커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는 오는 25일 제철을 맞은 충남 수박과 대추 방울토마토를 사용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생과일주스’ 3종(생과일 수박주스, 생과일 토마토주스, 생과일 수박 리프레싱 모히토)을 출시한다. 특히 ‘생과일 수박주스’와 ‘생과일 토마토주스’는 지난 시즌 ‘생과일 주스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 약 200만 잔 가량 판매된 대표 여름 시즌 음료다.

‘생과일 수박주스’는 충남지역에서 재배된 당도 높은 11 브릭스(brix) 이상의 고품질 생수박을 그대로 갈아 넣은 것이 특징이다. ‘생과일 토마토주스’는 대추 방울토마토를 통째로 갈아낸 음료다. 올해 새롭게 선보인 ‘생과일 수박 리프레싱 모히토’는 생수박에 레몬과 모히토 베이스를 더했다. 해당 음료는 레귤러, 엑스트라 두 가지 사이즈로 운영된다.

◆할리스, 청량감 가득한 여름 시즌 MD 출시


사진=할리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할리스


할리스가 여름 시즌 MD 제품 라인업을 공개한다. 이번 MD는 여름을 대표하는 화이트&블루를 메인 컬러로 적용했다. 제품은 △레더 스트랩 텀블러 2종 △핸디 텀블러 2종 △글라스 머그 4종 등으로 구성됐다. 레더 스트랩 텀블러 2종은 스테인리스 소재를 적용했으며, 진공 단열 구조로 제작돼 보온 및 보냉 효과가 뛰어나다. 450ml의 용량에 분리형 티망도 포함돼 실용적이다.

핸디 텀블러 2종은 화이트&블루 컬러 매치에 레터링 로고와 드로잉으로 포인트를 줬다. 600ml의 대용량 사이즈로 할리스에서 판매되는 모든 사이즈의 음료를 담을 수 있다. 이중 스레인리스 구조다. 글라스 머그 러브 모먼츠 2종, 글라스 머그 러브 레터링 2종은 7월에 선보인다. 투명한 유리 소재며 더블월 구조로 음료 온도를 오래 유지해 준다. 이밖에도 ‘돔 리드 아이스 텀블러’ 3종도 출시한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