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신라免, 아모레퍼시픽과 손잡고 팝업 전시 外

최양수 기자

기사입력 : 2023-05-23 14:08

◆신라免, 아모레퍼시픽과 손잡고 팝업 전시


사진=신라면세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이 아모레퍼시픽과 손잡고 새롭게 단장한 면세점 카페 공간에서 팝업 전시를 한다. 신라면세점은 20일부터 서울점 지하1층 ‘Café LA(카페 라)’ 오픈라운지에서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유행화장展’ 전시를 진행한다. ‘유행화장전’은 아모레퍼시픽의 77년 뷰티 헤리티지를 담은 뷰티 큐레이션 단행본 ‘유행화장’ 출시와 더불어 공간에서 시대를 관통하는 ‘유행화장’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다.

1980년대를 재현한 공간에서 당시의 스타일링과 아카이브 자료를 통해 그 시절을 회상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화장대, 옷장, 응접실 등 다양하게 꾸며진 공간으로 구성됐다. ‘유행화장전’ 전시는 6월15일까지며 네이버 홈페이지에서 유행화장전을 검색하면 사전예약 가능하다. 신라면세점 아모레퍼시픽 매장에서 배부하는 입장권을 통해서도 무료로 방문 가능하다. 신라면세점 서울점과 전시를 모두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도 준비돼 있다.

◆인터파크 ‘트리플’, GPT 접목한 추천 여행일정 요약 서비스 오픈


사진=인터파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인터파크
인터파크가 운영하는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 트리플이 AI 언어모델인 GPT를 접목한 추천 여행일정 요약 서비스를 오픈했다. 신규 서비스는 트리플이 자체 보유한 초개인화 일정 추천 AI 기능에 GPT를 연동해 일자별로 방문지의 특징부터 맛집, 관광명소 등 상세 여행 계획을 요약해 설명해준다. 트리플을 이용하는 여행객이라면 보다 쉽고 빠르게 여행 일정을 수립하고 파악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트리플의 최대 강점인 개인별 일정을 추천하는 AI 서비스가 보다 고도화된다. 트리플은 최근 개인 맞춤형 여행 일정을 추천하는 AI 서비스의 범위도 기존 다낭, 방콕, 타이베이 3곳에서 도시 200여곳으로 확대했다. 단순히 여행 정보만을 전달하는 기존 플랫폼들과 달리 개인의 여행 취향과 실제 실행 가능성을 고려해 직관적인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티몬, 오는 31일까지 ‘티몬투어 여행박람회’ 연장


사진=티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티몬
티몬이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2023 티몬투어 여행박람회’ 기간을 31일까지 연장하고 국내외 여행상품 특가 릴레이를 이어간다. ‘티몬투어 여행박람회’가 고객 성원에 힘입어 31일까지 행사 기간을 사흘 연장한다. 최고의 혜택으로 전하는 ‘스페셜 딜’을 비롯해 ‘올인데이’, ‘단하루 등 대표 원데이 행사를 중심으로 특가 릴레이를 전개하며 최대 15% 전용 할인 쿠폰 혜택도 전한다.

23일 ‘소노호텔앤리조트’와 올인데이를 실시하고 다양한 국내여행·나들이 상품을 초특가 판매한다. 숙박 상품의 경우 오는 24일부터 최대 7월20일 이내 투숙 가능해 여름휴가도 미리 계획할 수 있다. 여름맞이 워터파크 이용권도 최대 64% 특급 할인한다. 해외 인기 휴양지 패키지도 특가로 선보인다.

◆모두투어X홍콩 관광청XGS리테일, ‘탄탄면 먹고 홍콩 가족여행 가자’


사진=모두투어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모두투어
모두투어는 홍콩 관광 활성화를 위해 홍콩 관광청, GS리테일과 함께 ‘탄탄면 먹고 홍콩 가족여행 가자’ 콜라보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최근 KBS2 TV 예능프로그램 ‘편스토랑’에 우승 상품으로 소개돼 GS리테일을 통해 출시된 탄탄면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전국 1만6000여 개의 GS25 편의점과 GS THE FRESH 매장에서 ‘경품 쿠폰이 들어있어요’ 문구가 적힌 탄탄면을 구매하면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제품 안에는 100% 당첨되는 쿠폰이 들어있고 경품으로는 ‘아시아나 홍콩 왕복 항공권(2인)’ 또는 ‘우리동네GS 픽업 쿠폰 2종’이 있다.

우리 동네 GS앱에서 동시에 배달/픽업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GS앱에서 배달/픽업 서비스로 ‘탄탄면’을 구매 후 ‘참여하기’ 버튼을 눌러 참여할 수 있다. 오는 6월11일까지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무신사, 여성 패션 수영복 거래액 2배 증가


사진=무신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무신사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무신사 스토어에서 여성 수영복 판매량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지난 2주간(5월8일~5월21일) 무신사 스토어 상품 거래액을 분석한 결과 여성 패션 수영복 카테고리 거래액이 직전 동기간(4월24일~5월7일) 대비 2배가량 증가했다. 패션 수영복은 해변, 워터파크, 야외 수영장 등 실외에서 주로 착용하는 여성 수영복을 포함한다.

전체 수영복 카테고리 가운데에서도 특히 여성 수영복의 판매가 두드러졌다. 같은 기간 남성 상하의, 래시가드, 스포츠용 등을 포함한 전체 수영복은 약 47% 증가했다. 올여름 여성 패션 수영복 트렌드는 과감한 프린팅이나 화려한 패턴을 더한 모노키니가 이끌고 있다. 모노키니는 상하의가 하나로 이어져 배를 가리는 형태의 수영복 디자인이다. 그중에서도 커다란 그림이나 실사 사진으로 포인트를 더한 모노키니가 인기를 얻으며 패션 수영복 거래액 상승을 견인했다.

◆에이블리, 외출 증가에 스킨케어·클렌징 상품 인기


사진=에이블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에이블리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외출 증가에 4월 스킨케어, 클렌징 상품 거래액이 급증했다. 지난달 에이블리 뷰티 카테고리 내 스킨케어 상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0%, 클렌징 상품 거래액은 200% 증가했다. 외출 증가에 피부관리 수요가 상승하며 에이블리 뷰티 카테고리 전체 구매 고객도 2배 늘었다. 나들이 시즌, 외부 자극에 피부가 노출되는 빈도가 잦아지며 기초부터 클렌징까지 꼼꼼하게 관리하는 이들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4월 스킨케어 품목은 ‘세럼, 앰플’ 상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배가량 증가했고 초여름 더위가 시작된 5월에도 인기가 지속됐다. 5월3~15일 진행한 이니스프리 프로모션 기간 에이블리 내 이니스프리 거래액은 직전 동기간(4월20일~5월2일) 대비 360% 성장했다. ‘비타C 그린티 엔자임 잡티 토닝 세럼’,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등 1020 잘파세대를 중심으로 트러블 흔적, 잡티 케어 상품이 높은 인기를 끌었다.

◆‘변요한’ 작업복 입고, 현대 판교 등장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유틸리티 워크웨어 브랜드 ‘시프트 G(Shift G)’는 올 봄여름 시즌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브랜드 앰배서더인 배우 변요한과 함께 현장 홍보를 진행했다. 변요한은 지난 19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판교점 7층에 있는 시프트 G 매장 앞에 별도의 팝업스토어를 마련해 올 봄여름 신상품을 소개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이어 나갔다.

이날 변요한은 아웃 포켓의 3버튼 리넨 재킷과 리넨 혼방 스트레치 와이드 팬츠를 조합, 트렌디한 워크웨어를 제대로 보여줬다. 시프트 G는 지난 2022년 8월 판교 테크노밸리 인근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자리 잡았다. 향후 변요한은 시프트 G의 다양한 홍보 및 마케팅 활동에 앞장서고, 고객과의 진정성있는 만남 등을 토대로 차별화된 브랜딩에 동참해 나갈 방침이다.

◆LG생활건강, ‘비욘드 Less plastic, Paper is enough’ 캠페인


사진=LG생활건강이미지 확대보기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의 클린 뷰티 브랜드 ‘비욘드’가 실천 가능한 친환경 활동을 체험하고 확산하는 경험을 통해 ‘행동하는’ 클린 뷰티 메시지를 전달하는 ‘Less plastic, Paper is enough’ 캠페인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팝업스토어는 성수동에 위치하며 5월25일부터 6월18일(월요일 휴무)까지 운영된다.

이번 캠페인 팝업스토어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제품 본질에 집중하자는 의미로 리필 제품 사용을 권장하며 향후 점진적으로 플라스틱 자재들을 재활용이 용이한 종이로 대체해 나가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 만들어졌다. 종이로도 충분히 구현 가능한 것이 많다는 것을 직관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팝업스토어의 공간은 대부분 종이를 활용해 표현됐다.

◆이랜드 스파오, ‘2023년 콜라보 티셔츠 페스티벌’


사진=이랜드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이랜드그룹
이랜드의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2023년 콜라보 티셔츠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콜라보 장인으로 잘 알려진 스파오가 본격적으로 더워지는 시즌에 맞춰 스파오만의 특색을 담은 반팔 티셔츠를 약 100여종 출시한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짱구, 포켓몬, 산리오, 잔망루피 등 스테디셀러 캐릭터를 일상에서 유쾌하게 풀어낸 새로운 디자인의 그래픽 티셔츠를 선보인다.

전 연령이 좋아하는 캐릭터인 포켓몬과 짱구 티셔츠는 키즈 전용 사이즈도 함께 출시돼 온 가족이 패밀리룩으로 착용할 수 있다. 마음 속에 항상 퇴사를 꿈꾸고 있는 직장인들을 위한 ‘도비 이즈 프리’(DOBBY IS FREE)와 ‘해리포터 도비 컬렉션’도 새롭게 공개됐다. 스파오는 이번 티셔츠 페스티벌에 맞춰 새로운 파자마 라인도 공개했다. 또 스파오는 이번 페스티벌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도 함께 제공한다.

◆CGV, 톰 크루즈 특별전


사진=CGV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GV
CGV가 톰 크루즈 작품 7편을 모아 아트하우스 전관에서 오는 6월7일부터 7월4일까지 특별전을 진행한다. 올여름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PART ONE’ 개봉을 앞두고 진행되는 특별전으로 60편이 넘는 작품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보여준 톰 크루즈를 다시 만날 수 있어 영화 팬들의 많은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톰 크루즈 특별전’에서는 ‘탑건’, ‘레인 맨’, ‘어 퓨 굿 맨’, ‘뱀파이어와의 인터뷰’, ‘매그놀리아’, ‘아이즈 와이드 셧’, ‘바닐라 스카이’ 등 총 7편이 상영된다.

CGV는 이번 특별전을 기념해 카카오 쇼핑라이브 무비오픈런도 5월24일 저녁 10시에 진행한다. 라이브 쇼핑에서는 ‘톰 크루즈 특별전’을 소개하고 오직 라이브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전 한정판 포스터와 관람권으로 구성된 패키지도 판매한다. 극장 관람의 즐거움인 팝콘, 스낵 등을 즐길 수 있는 매점 상품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톰 크루즈’ 특별전 쇼핑라이브 방송은 카카오 쇼핑라이브 탭의 ‘쇼핑라이브’를 클릭해 참여 가능하다.

◆메가박스, 빈 필하모닉·베를린 필하모닉 클래식 중계 상영


사진=메가박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메가박스
메가박스의 큐레이션 브랜드 ‘클래식 소사이어티’가 세계 3대 교향악단에 속하는 빈 필하모닉과 베를린 필하모닉 클래식 공연을 잇따라 중계 상영한다. 올해 빈 필하모닉 여름음악회는 6월9일, 베를린 필하모닉 발트뷔네 콘서트는 25일 전 세계 80개 이상의 국가에서 중계 상영하며 국내에서는 특별관 돌비 시네마, MX 상영관을 포함한 메가박스 23개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음악회는 곡에 대한 신선한 해석을 보여주며 북미 최고의 지휘자로 자리 잡은 ‘야닉 네제 세겐’이 처음 지휘봉을 잡았다. 빈 필하모닉과는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해외 공연 등 함께 해왔으며 여름 음악회에서는 처음으로 호흡을 맞춘다. 메가박스는 빈 필하모닉 여름음악회에 이어서 내달 25일에 베를린 필하모닉 발트뷔네 콘서를 중계 상영한다.

◆인터파크쇼핑, 2023년 미디어커머스 입점 지원사업


사진=인터파크커머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인터파크커머스
인터파크쇼핑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소상공인을 위한 ‘2023년 미디어커머스 입점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미디어커머스 입점 지원사업’은 단순한 온라인 쇼핑몰의 입점을 넘어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사업으로 상품 맞춤형 영상 제작부터 SNS 홍보·마케팅까지 지원해 소상공인의 성장과 매출을 돕고자 진행된다.

세부 내용으로 △소상공인 한정 지원상품 영상 콘텐츠(VOD) 기획·제작 △SNS활용 영상 콘텐츠 게시·홍보 △월별 기획전 운영 △인터파크쇼핑 채널 활용 배너광고 진행 △20%~30% 쿠폰 상시 진행 등을 지원하고 있다. 5월28일까지 개최되는 ‘2023 동행축제’에서도 소상공인을 위해 전용 기획전과 30% 할인쿠폰, 구매자 대상 커피쿠폰 증정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최양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luswater@g-enews.com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