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아워홈, 개인 건강 맞춤 정기구독서비스 ‘캘리스랩’ 론칭 外

김성준 기자

기사입력 : 2023-05-23 11:18

◆아워홈, 개인 건강 맞춤 정기구독서비스 ‘캘리스랩’ 론칭

아워홈 마곡 본사에 마련된 캘리스랩 전경. 사진=아워홈.이미지 확대보기
아워홈 마곡 본사에 마련된 캘리스랩 전경. 사진=아워홈.
아워홈이 개인별 건강 맞춤 정기구독서비스 '캘리스랩(KALIS lab)'을 론칭했다. 건강 진단 데이터와 라이프로그(Lifelog, 일상생활 디지털 기록)를 기반으로 한 구독형 개인 맞춤 헬스케어 프로그램이다. 월 1회 구독 신청으로 4주간 개인별 맞춤 식단과 함께 다양한 건강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한다.

캘리스랩에서 제공하는 건강 식단은 △식이섬유로 포만감을 높이고 칼로리를 낮춘 500kcal 이하 식사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 동·식물성 단백질로 채워진 식사 △당류, 나트륨, 포화지방을 조절하고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식사 △바이탈 강화까지 총 4가지 조건 아래 설계됐다.
개인 맞춤형 식단과 함께 인바디, 혈압, 스트레스 및 혈관 측정 등 건강 진단 결과를 기반으로 전문 임상영양사의 1:1 영양 컨설팅을 제공하고 주기적인 신체 계측 및 건강 개선도를 확인할 수 있다. 아워홈은 전용 어플리케이션과 카카오채널을 통한 상담까지 토탈 서비스를 제공해 간편하고 지속 가능한 건강 관리를 돕는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부처님오신날 맞아 100% 식물성 ‘연꽃단팥빵’ 출시

사진=신세계푸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가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우유, 계란, 버터 없이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든 ‘연꽃단팥빵’을 출시했다. 신세계푸드가 박성희 사찰음식전문가와 손잡고 선보인 ‘연꽃단팥빵’은 백년초 가루와 연잎 가루로 색을 내고 속을 팥으로 채워 넣은 순식물성 베이커리다. 단팥의 단맛은 한단계 낮추고 연자(연꽃 씨앗)를 갈아 넣었다. 불교의 6가지 수행덕목을 상징하는 육바라밀을 6개의 꽃잎 모양으로 표현했다. 연꽃 모양 웰빙 단팥빵 4개가 1세트로 구성됐으며 ‘더 메나쥬리’ 등 베이커리 매장과 SSG닷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프로 액티브’ 파우치 출시

사진=일동후디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가 맛과 소화, 휴대성을 높인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프로 액티브(이하 ‘프로 액티브’)’ 파우치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식약처의 건강기능식품 단백질 일일 섭취량 기준 대비 233%의 고함량으로 달걀 4-5개 분량 단백질 28g이 함유됐다. 동물성 단백질 영양설계를 통해 차별성을 더했다. 단백질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파우치 형태로 제작됐다.

‘프로 액티브’ 파우치는 우유에서 추출한 분리유단백과 소화를 고려한 산양유단백, 유당과 지방 등을 걸러낸 분리유청단백, 필수 아미노산 9종 등을 함유했다. 또 체내 중요 에너지원인 글리코겐의 저장량을 증가시켜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약처 인정 기능성 원료 ‘옥타코사놀’을 함유했다. 1일 1회, 1회 1포를 물 또는 우유를 붓고 양을 조절하면 된다. 네덜란드산 코코아 분말을 사용한 초코맛으로 음용할 수 있다. 드라이 블렌딩 및 그래뉼 공법을 적용해 찬물에 잘 녹고 맛과 풍미를 유지하며 부드러운 목넘김을 구현했다.

◆오뚜기, 한입 크기 ‘맛있는 빠삭 튀김만두 고기·땡초’ 출시

사진=오뚜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맛있는 빠삭 튀김만두’ 2종을 출시했다. 고기와 땡초 2종으로 기존 군만두와 달리 한 번 더 튀겨내 바삭한 식감을 개선했다. 만두피에는 마늘농축액을 첨가해 고소한 풍미를 더했다. ‘맛있는 빠삭 튀김만두 고기’는 국내산 돼지고기와 야채를 넣은 만두소로 담백한 맛을 냈으며 ‘맛있는 빠삭 튀김만두 땡초’에는 청양고추가 들어가 칼칼한 매운맛을 더했다.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으며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출시돼 활용성을 높였다. 24일부터 1주일간 쿠팡에서 우선 출시되며 이후 다양한 채널로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코카콜라, 스프라이트와 함께 ‘2023 워터밤 서울’ 진행

사진=코카-콜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코카-콜라.
코카-콜라사 스프라이트가 ‘2023 워터밤 서울 위드 스프라이트’에 함께 한다. ‘2023 워터밤’은 여름 더위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워터 페스티벌이다. 오는 6월23일부터 25일까지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될 예정인 ‘스프라이트와 함께 하는 워터밤’은 스프라이트 브랜드 모델인 가수 박재범이 참여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프라이트는 ‘워터밤 서울’에서 다양한 어트랙션과 프로그램을 통해 관객들에게 여름의 열기 속 상쾌함을 전한다는 계획이다. 참가자들이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스프라이트 포토존과 무더위를 날려 줄 시원한 워터밤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공간이 마련된다.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 플레이’에서는 워터밤 티켓 프로모션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스프라이트 구매 후 기대평을 작성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당첨자 20명에게는 ‘2023 워터밤 서울 티켓 2매’를 증정한다.

◆롯데웰푸드 ‘립파이 초코’, 소비자 요청에 화답해 8년만에 재출시

사진=롯데웰푸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가 ‘립파이 초코’를 출시했다. 지난 2015년 단종된 ‘립파이’의 후속 제품이다. 단종 후 재출시 요청이 이어져 8년만에 재출시했다. 롯데웰푸드는 립파이 초코 개발에 수십 차례의 현장 테스트를 실시하는 등 3년여간 준비과정을 거쳤다. 립파이 아랫면에 초콜릿을 코팅해 기존 제품과 차별화했다. 160겹의 페이스트리 반죽을 저온숙성해 풍부한 버터 풍미와 바삭함을 유지했다. 립파이 초코는 롯데웰푸드 공식 온라인몰 ‘스위트몰’을 비롯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더하다’ 광고 모델로 배우 ‘표예진’ 발탁

사진=롯데칠성음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식이섬유를 함유한 건강 차(茶) 브랜드 ‘더하다’ 광고 모델로 배우 ‘표예진’을 발탁하고 광고 4편을 공개했다. ‘내 몸이 좋아하는 공식’이라는 콘셉트로 제품별 특성에 따른 4가지 음용 상황을 표현했다. ‘식이섬유를 더해 건강하게’라는 메시지와 함께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제품의 특장점을 전달한다. 이번 광고는 롯데칠성음료 공식 유튜브 채널, TV 등을 통해 공개됐다. 롯데칠성음료는 신규 광고 온에어를 시작으로 다양한 제품 시음 행사, 제휴 프로모션 등을 통해 본격적인 제품 알리기에 나설 계획이다.

◆네스카페, '네스카페 수프리모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200입' 출시

사진=네스카페.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네스카페.
네스카페가 ‘네스카페 수프리모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200입’을 출시했다. 디카페인 커피를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해 용량을 늘리고 가격 부담을 줄인 제품이다. 네슬레의 커피 전문가가 선별한 원두를 활용해 풍부한 맛과 향을 담았다. 커피 재배 농가와 상생하여 재배된 ‘책임재배 원두’가 사용하고 물로만 카페인을 추출하는 ‘워터 디카페인’ 기술을 적용했다. 카페인이 약 95~98% 제거돼 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네스카페 수프리모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는 이번에 출시된 대용량 200입 외에도 휴대가 용이한 소용량 20입 및 80입 스틱형과 재사용 가능한 유리병 타입 100g, 리필 지퍼백 타입 등으로 구성돼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해당 제품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네스카페 공식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성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jkim91@g-enews.com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