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AMC, 1분기에 도지코인‧시바이누 결제 수락

김성은 기자

기사입력 : 2022-01-07 15:32

세계적인 극장 체인 기업 AMC가 올해 1분기에 도지코인과 시바 이누 코인으로 상품 결제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미지 확대보기
세계적인 극장 체인 기업 AMC가 올해 1분기에 도지코인과 시바 이누 코인으로 상품 결제를 시작할 예정이다.
세계적인 극장 체인점 AMC가 1분기에 도지코인과 시바이누 코인으로 결제를 허용할 방침이다.

폭스 비즈니스와 비트코인닷컴 등 다수 외신은 6일(현지 시간) 세계 최대 영화 전시 회사인 AMC 엔터테인먼트의 애덤 아론 CEO가 올해 1분기에 밈(meme) 암호화폐 도지코인(DOGE)과 시바 이누(SHIB)를 수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애덤 아론은 6일 트위터를 통해 영화관 체인이 2022년 1분기 동안 온라인 할인 및 티켓 구매에 대한 대체 결제 수단으로 도지코인(DOGE)과 시바 이누(SHIB)를 수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트윗에서 "AMC가 AMC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이루어진 모든 지불에 대해 도지코인과 시바 이누를 일상적으로 수락할 것으로 예상하는 시점에 대해 반복적으로 질문을 받았습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약속된 1분기 구현을 위해 우리가 여전히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정확한 시기는 3월에 있을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들었습니다"라며 1분기에 도지코인과 시바이누 코인으로 결제를 수락할 예정이라고 업데이트했다.

사진=애덤 아론 AMC CEO공식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애덤 아론 AMC CEO공식 트위터


아론은 지난해 9월 처음으로 도지코인 수락 가능성을 예고했으며 비트페이(BitPay)를 통해 10월 하루 최대 200달러의 기프트 카드 구매에 대한 밈 토큰 수락을 시작했다. 이어 지난해 11월 15일 AMC가 비트페이를 통해 DOGE 및 SHIB를 수락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그러나 당시 비트페이는 시바 이누 지원을 시작하지 않았다. 이에 아론은 암호화폐 지불 처리 회사가 자신의 요청에 따라 SHIB 지원을 시작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아론은 또한 AMC가 올해 1분기에 시바 이누를 수용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 DOGE를 지원하던 비트페이는 지난해 12월 초 SHIB를 지원하기 시작했다.

AMC 극장이라고도 알려진 AMC 엔터테인먼트 홀딩스는 미국, 유럽 및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영화관 체인 기업이다. 이 회사는 전 세계적으로 약 950개의 극장과 1만500개의 스크린을 소유 또는 운영하고 있다.


김성은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