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현재 코로나 백신접종 속도라면 집단면역까지 7년 걸려”

이혜영 기자

기사입력 : 2021-02-08 06:00

코로나19 예방 백신.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코로나19 예방 백신. 사진=로이터
집단면역 형성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되기까지 앞으로 7년이 더 걸릴 것이라는 비관적인 전망이 나왔다.

야후 파이낸스는 지금까지 전세계적으로 이뤄진 코로나 백신 접종 결과를 비롯한 관련 자료를 모아 향후 전망을 해본 결과 앞으로도 두차례에 걸친 접종을 시행한다는 전제 하에 집단면역을 위해 필요한 조건인 전인구 75% 이상 접종을 실현하는데 7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고 6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앤서피 파우치 박사가 이끄는 미국 백악관 코로나 대응팀이 추산하는 집단면역 형성을 위한 코로나 백신 접종률은 2차에 걸친 접종을 전제로 할 경우 70~85% 수준.

야후 파이낸스는 자체적으로 집계한 결과 현재까지 전세계적으로 백신을 맞은 사람은 약 1억1900만명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는 전세계 인구의 약 1.5%에 불과한 수준이다. 백신 접종에 아직 들어가지 못한 나라는 전세계 국가의 3분의 2나 된다.

야후 파이낸스가 자체 예측으로 7년이라는 긴 기간이 걸릴 것으로 내다본 주요한 근거는 현재의 백신 보급 및 접종 속도가 당초 예상보다 빠르지 않고 백신 생산량도 수요를 턱없이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다.

미국의 경우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는 내년까지 75% 이상의 집단면역을 목표로 백신 접종을 추진하고 있으나 이 목표가 실현될 가능성은 매우 적다는게 블룸버그의 전망이다.

이혜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