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굿모닝 베트남] 로고-슬로건 바꾼 비에텔, 디지털 서비스 집중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

기사입력 : 2021-01-13 11:47

이미지 확대보기
베트남 최대 국영 통신사 비엣텔(Viettel)이 디지털 서비스 회사로 탈바꿈하기 위한 작업의 일환으로, 회사 로고와 슬로건을 변경했다.

12일(현지시간 )베트남 현지 매체 Vn익스프레스 등에 따르면, 비엣텔은 최근 회사 슬로건을 ‘say it your way’에서 'your way'로 바꿨다고 발표했다.
레 당 중(Le Dang Dung) 비엣텔 회장은 "이전에는 비엣텔에서 어떤 서비스를 원하는지 고객이 요청하라는 의미였다면, 자동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의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의 요구 사항을 미리 찾아서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도로 슬로건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서 "경영전략에 큰 변화가 있기 때문에 슬로건과 로고를 포함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변경했다"며 "당사는 지난 2019년, 설립 30주년을 맞아 ‘디지털 사회 창조의 선구자'가 되겠다는 비전을 수립하고, 통신 서비스 업체에서 디지털 서비스 업체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비엣텔은 지난 2년간, 베트남을 디지털 사회로 전환시키기 위해, 인프라, 솔루션, 콘텐츠, 금융, 네트워크 보안, 첨단 기술 산업 연구 등 6개 부문의 사업을 시행해 왔다. 코로나19 발생으로 디지털 사회로의 전환 속도가 빨라지면서, 비엣텔도 계획보다 짧은 시간안에 디지털 서비스 기업으로 변화했다.

레 당 중 회장은 "고객들은 비엣텔을 착하고 믿음직하지만 활발하지 않은 중년 아저씨로 인식하고 있다"며 “비엣텔은 적어도 향후 10년간 시대의 흐름과 기업의 전략을 맞춰가며 고객들의 이런 인식을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엣텔은 2019년, 매출 250조동, 세전 이익 38조1000억 동을 달성했으며, 현재 11개국에서 7만명 이상의 직원을 거느리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 평가회사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는 비엣텔의 브랜드 가치를 최대 58억 달러로 평가했다.


응웬 티 홍 행 글로벌이코노믹 베트남 통신원
사진없는 기자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