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정부, 등교 개학 앞두고 학교 방역·교통 안전 강화

사회관계장관회의서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지원방안 논의

유명현 기자

기사입력 : 2020-05-11 10:54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1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영상회의실에서 서울-세종 사회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1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영상회의실에서 서울-세종 사회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뉴시스
정부가 오는 13일부터 시작되는 순차적 등교를 앞두고 학교 방역과 위생관리, 등하굣길 안전 등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범부처 종합 지원 방안을 마련한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1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5차 사회관계장관회의를 열고 이 같은 현안을 안건으로 논의했다.
회의에서는 감염병 예방관리를 중심으로 안전한 통학로 조성과 석면이나 화재 취약 소재 등 시설 안전점검·관리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오는 13일 고교 3학년을 시작으로 4차례에 걸쳐 순차적으로 등교수업이 재개됨에 따라 감염병 예방과 방역체계를 집중 논의했다.

정부는 개학에 앞서 모든 학교 방역을 실시하고, 개학 후에는 1일 1회 이상 손잡이나 책상 등 접촉이 많은 장소를 소독한다.

또 학교별로 손 세정제와 마스크, 체온계 등 방역물품을 보급하고, 교내 환자 발생 시 등교를 중지하고 보건소·지자체와 공조하는 신속한 대응체계를 마련한다.
교육부는 등교 일주일 전부터 모바일 등을 통한 나이스시스템을 통해 학생과 교직원이 5가지 문항에 대한 자가진단을 실시하도록 했다. 학교 안에서는 마스크를 상시 착용해야 하고, 매일 발열 검사를 진행한다.

학생이나 교직원의 가족 등 동거인이 자가격리자 또는 최근 해외에서 입국했을 경우 14일간 등교나 출근을 중지한다. 이 경우 출결상 불이익을 받지 않는다.

확진자가 발생하면 학생과 교직원을 자가격리하고, 원격수업으로 즉각 전환한다. 이후 등교 재개 여부는 역학조사 결과에 따라 추가 조치한다.

기숙사 등에서는 유증상자가 발생하면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진료하도록 하고, 검사 결과 확인 전까지 접촉자는 기숙사 등 시설 내에서 대기해야 한다. 확진 시 기숙사생들은 모두 자택으로 복귀해야 한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