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오타니 "前 통역사 불법 도박·절도 몰랐다” 연루설 부인

이용수 기자

기사입력 : 2024-03-26 09:28

오타니 쇼헤이.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오타니 쇼헤이. 사진=연합뉴스
미국 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LA다저스)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 도박 사건과 관련해 처음으로 직접 입장을 밝혔다.

오타니는 “미즈하라가 도박 중독으로 인한 빚을 갚기 위해 내 계좌에서 돈을 훔쳤다”며 “내게는 거짓말을 했기 때문에 나는 그의 계획에 대해 전혀 몰랐다”고 25일(이하 현지시간) 다저스 스타디움 프레스박스에서 기자회견에서 밝혔다.
이어 “미즈하라의 도박에 대해 처음 알게 된 건 지난 20일 MLB 서울시리즈 첫 경기 이후 클럽하우스에서 팀 미팅을 했을 때다”라며 “나는 어떤 내기를 하거나 부탁한 적이 없다. 내 계좌에서 누군가에게 송금을 요청한 적도 없다”며 자신이 연루설에 대해서 강력하게 부인했다.

그는 “지금 내 기분을 말로 표현하기가 정말 어렵다”면서 “내가 믿었던 누군가가 이런 일을 했다는 사실에 매우 슬프고 충격을 받았다”며 현재 심경을 토로했다.

마지막으로 오타니는 “곧 시즌이 시작되므로 열심히 뛰고 싶다. 이것이 내가 할 수 있는 전부다”라며 “이 문제는 변호사들이 처리할 것이다. 나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모든 조사에 전적으로 협조하고 있다”고 마무리했다.

일본 프로야구 시절부터 7년 이상 오타니의 친구이자 통역으로 지내 온 미즈하라는 불법 스포츠 도박에 돈을 탕진한 뒤 오타니의 돈에 손을 댄 혐의로 MLB 서울시리즈가 열리던 지난 21일 다저스 구단에서 해고됐다.
이에 대해 미즈하라는 불법 도박 사실을 인정하면서 절도 사실에 대해서는 부인했다. 그는 “오타니는 이 사실을 알고 있었으며, 처음에는 실망했지만 내가 도박을 끊을 것을 믿으면서 자신의 도박 빚 450만달러를 갚아주기 위해 도박업자에게 직접 송금했다”라고 언론에 말했다.

하지만 이후 오타니 측이 이런 사실이 없다고 강력히 반발하자 미즈하라도 말을 바꾸는 등 의혹을 키웠다.

이런 와중에 오타니가 만약 도박을 하지 않았더라도 미즈하라의 불법 도박 사실을 인지한 상태에서 빚을 갚아주기 위해 직접 송금을 했다면 불법 도박에 관여했다는 혐의로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어 논란이 됐다.

MLB에서 선수나 구단 직원이 불법 스포츠 도박을 할 경우 1년간 출전이 제한되거나 영구 퇴출당할 수 있다.

한편, MLB 사무국은 이번 사태에 관한 조사에 착수했다. 미 국세청(IRS)도 미즈하라에 대한 수사에 돌입했다.


이용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iscrait@g-enews.com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