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2금융 풍향계] 상상인, 휠체어 아동·청소년 신체·정서적 지원

홍석경 기자

기사입력 : 2024-04-02 17:32

□상상인그룹,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 신체발달 프로젝트’ 진행


지난달 23일 진행한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 신체발달 프로젝트 일일체험 참가자들과 트레이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상상인저축은행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지난달 23일 진행한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 신체발달 프로젝트 일일체험 참가자들과 트레이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상상인저축은행 제공.
상상인그룹은 지난 3월 한달간 마곡 어댑핏스튜디오에서 진행한 ‘2024년 상반기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 신체발달 프로젝트’ 사전 일일 체험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휠체어 사용 아동 이동성 향상 프로젝트에 참여한 아동을 대상으로 신체 특성에 맞춘 휠체어 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신체적, 심리적, 정서적 발달을 돕는 프로젝트다.

일일 체험 프로그램은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 신체발달 프로젝트’가 생소한 아동 및 가족에게 프로젝트 진행과정 및 긍정적 효과를 알려 더 많은 휠체어 사용 아동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 3월 한달 간 총 6회에 걸쳐 100여 명의 아동과 가족이 참여했다. 이번 사전 체험을 통해 참가 아동들은 또래와 함께 운동하며, 신체 능력 향상은 물론 사회적 소통의 기회를 가졌다.

오는 6월까지 본격적으로 삼 개월 간 진행되는 ‘2024년 상반기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 신체발달 프로젝트’는 주 1회 1시간 총 14회차로 구성되며 프로그램은 전부 무료로 제공된다.

약 50명의 아동이 참여하며, 본인의 신체 능력 및 운동 기능에 따라 형성된 소그룹에서 골프, 양궁, 농구, 사격, 태권도 등 다양한 테마의 운동 체험을 전문 트레이너의 개별 코칭과 함께 그룹 운동으로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프로그램 참여 전후로 아동의 신체 변화를 측정한 리포트가 제공되어 신체기능 향상 결과를 아동과 가족이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저축은행중앙회, 임직원 참여 서울숲공원 플로깅 활동


저축은행중앙회 봉사단이 플로킹 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저축은행중앙회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저축은행중앙회 봉사단이 플로킹 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저축은행중앙회 제공.
지난달 발족한 저축은행중앙회 임·직원 봉사단은 올해 첫 사회공헌활동으로 플로깅 활동을 했다. 플로깅이란 걷거나 뛰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말한다.

이날 봉사단 20여명은 함께 서울숲공원을 찾아 생분해 장갑과 쓰레기 봉투를 들고 서울숲 일대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했다.

참석자 중 한명은 “봉사단 첫 활동으로 환경보호를 위해 작은 도움이라도 보탤 수 있어 뜻 깊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 환경 정화에 기여하며 직원 건강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대표 서민금융으로 사회적 역할 확대를 위해 발족한 봉사단은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 도움의 손길을 내밀고, 환경 보호 실천에 앞장서 임·직원이 함께 ESG경영체계가 확립되는데 의지를 더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중앙회는 지난 9월 푸르메소셜팜을 방문하여 미래먹거리 수확을 돕고, 환경보호를 위한 종이 줄이기, 텀블러 쓰기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임·직원이 함께하는 환경보호활동을 꾸준히 지속하고 있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dtjrrud87@g-enews.com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