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제27회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 실시
동국제약은 '제27회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서울 도봉산 등산로 입구에서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국립공원공단과 동국제약 임직원들은 산행안전수칙과 구급함 위치가 표시된 지도를 배포하며 탐방객들의 안전한 산행을 독려했다.
◆HK이노엔, 한국ESG기준원 평가서 종합 'A+'등급 획득
HK이노엔은 지난 25일 한국ESG기준원(이하 KCGS)에서 발표한 '2024년도 국내기업 ESG평가등급'에서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 제약바이오기업 중 지주사를 제외하고 A+등급을 획득한 것은 HK이노엔이 처음이다.
HK이노엔은 지배구조 부문에서 탄소중립 로드맵 이행 등 ESG성과를 전체 경영진의 핵심성과지표(KPI)와 연계해 경영진 중심 책임경영 체계를 강화했다. 이사회 및 사외이사 활동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평가 결과와 이사회 역량 구성표(BSM)을 공시해 이사회 운영의 독립성과 전문성을 한층 더 높였다.
◆GC, ESG평가서 종합 A등급 획득
녹십자홀딩스(GC)는 KCGS의 2024년 ESG 평가 결과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 GC는 사회부문에서 인권경영 및 안전보건경영 실행, 정보보호수준 강화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아 A+등급을 받았으며 환경부문에서는 탄소중립 중장기 목표 수립 및 온실가스와 폐기물 배출 감축, 폐자원 순환 프로세스 운영 등 기후변화 대응 및 환경경영 강화 노력을 통해 A등급을 획득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