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유상종 카르텔 뜻 그리고 스카이 캐슬... "고질적인 혈연, 지연, 학연 카르텔 끊어야”

온기동 기자

기사입력 : 2019-01-22 08:22

JTBC 금토드라마 '스카이캐슬'에서 혜나 역으로 인상깊은 연기를 펼치고 있는 김보라가 지난 18일 청순 미모가 돋보이는 일상 사진으로 근황을 전했다. 사진=김보라 인스타그램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JTBC 금토드라마 '스카이캐슬'에서 혜나 역으로 인상깊은 연기를 펼치고 있는 김보라가 지난 18일 청순 미모가 돋보이는 일상 사진으로 근황을 전했다. 사진=김보라 인스타그램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카르텔이 22일 포털에서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카르텔이란 같은 종류의 상품을 생산하는 기업이 서로 가격이나 생산량, 출하량 등을 협정해서 경쟁을 피하고 이윤을 확보하려는 행위를 가리킨다.
시장 통제를 목적으로 동일한 산업에 속하는 독립기업들이 협정에 의해 결합하는 것으로, 같은 종류의 상품을 생산하는 기업들이 서로 가격이나 생산량, 출하량 등을 협정해서 경쟁을 피하고 이윤을 확보하려는 행위이다.

이는 기업활동이나 주식의 소유지배를 수반하는 트러스트와 콘체른과는 구별된다.

대표적인 국제 규모의 카르텔로는 석유수출국기구(OPEC)가 있다.

누리꾼들은 “최근 인기리에 방송되고 있느 스카이 캐슬도 카르텔” “우리사회 고질적인 혈연 지연 학연 카르텔 끊어야”등 반응을 보였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