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인도 철강업계, 중국산 철강 덤핑 공세에 정부 개입 촉구

김진영 기자

기사입력 : 2024-07-03 10:11

인도 철강 업계는 정부에 중국산 철강 덤핑 공세에 적극 개입해줄 것을 촉구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인도 철강 업계는 정부에 중국산 철강 덤핑 공세에 적극 개입해줄 것을 촉구했다.
인도 철강업계가 값싼 중국산 철강 제품 덤핑으로 어려움을 겪으면서 정부에 대책 마련을 강력히 요구하고 나섰다.

인도 철강무역부는 최근 급증하는 중국산 철강 수입에 대한 대응책을 논의 중이며, 인도 철강업체들은 중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 인상을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있다.

인도는 지난 3월 마감된 회계연도에 순 철강 수입국으로 전환했으며, 4월과 5월 완제품 철강 수입량은 5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특히, 4월과 5월 중국산 철강 수입량은 전년 동기 대비 19.8% 증가한 110만 톤에 달했다.
이에 인도 철강업계는 중국산 철강 덤핑으로 인한 피해가 심각하다며 정부의 적극적인 개입을 촉구하고 있다. 타타스틸 등 주요 철강업체는 중국산 철강 수입 증가를 "매우 큰 우려"로 표명했으며, 아르셀로미탈 니폰스틸 인디아는 철강 기본 관세를 7.5%에서 12.5%로 인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인도 철강부는 그동안 강력한 현지 수요를 이유로 철강업계의 수입 규제 요구를 거부해왔다. 그러나 최근 수입 급증으로 인해 업계의 어려움이 가중되면서 정부의 입장 변화가 예상된다.

한편, 인도 정부는 중국, 태국, 바레인에서 수입되는 유리 섬유에 대한 반덤핑 조사에도 착수했다. 이는 값싼 수입품으로부터 자국 산업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김진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실키식스 자랑하는 BMW M4 콤페티션 컨버터블 모델
가장 대중적인 스포츠카, AMG A35 4매틱
BMW X1 차주, 볼보 순수전기차 C40을 타다. "다시 봤다! 볼보 너란 애!!"
국산 플래그십 '제네시스 G90'...여사님께도 잘 어울리는 플래그십 모델
요즘 우리도 뜬다~!!! 캠핑, 화물차 다재다능 '밴'들이 가라사대
아메리칸 머슬카 '포드 머스탱', 상남자들 저격
GT의 느낌이 물씬,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원조 전기차 맛집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정말 살만한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