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부영, 내년 창신대 입학생 전원에 등록금 무상지원

김하수 기자

기사입력 : 2020-08-28 11:03

경남 창원 창신대학교 전경. 사진=부영그룹이미지 확대보기
경남 창원 창신대학교 전경. 사진=부영그룹
부영그룹이 내년 창신대(경남 창원 소재) 입학생 전원에게 1년간 등록금 전액을 무상 지원한다.

부영그룹은 창신대학교 2021년도 신입생 전원을 우정(宇庭)장학생으로 선발, 1년간 등록금 전액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학생의 전공 계열에 따라 등록금을 포함해 1년 간 560만 원에서 824만 원 내에서 국가장학금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지원할 계획이다.
부영그룹은 지난해 7월 창신대를 인수해 2년째 신입생에게 장학금 전액을 지원하고 있다. 지원 첫해인 지난해에는 신입생 100%를 충원했다. 이외에도 부영은 마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마산장학재단에 100억 원을 출연하는 등 교육‧지역사업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부영그룹 관계자는 “그룹은 창신대 재정기여 참여 당시 이중근 부영 회장의 '미래를 위한 투자'라는 신념에 따라 '특성화된 강소대학으로 발전하는 데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약속한 만큼 그 일환으로 이번 지원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부영그룹은 국내 주요대학 12곳에 ‘우정(宇庭)’이 새겨진 건물을 신축 기증한 것을 비롯해, 전국 초·중고등학교 및 교육·문화시설 100여 곳을 기증하고, 중·고등학교에 전자칠판 등 교육 기자재 기부 사업을 이어왔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만년 B급 감성 푸조, 408로 확 달라졌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