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심상정, "성추행 피해자 신상 털기 안 돼"

이정선 기자

기사입력 : 2020-07-10 17:39

심상정 정의당 대표이미지 확대보기
심상정 정의당 대표


정의당 심상정 대표는 10일 "피해 호소인에 대한 신상 털기나 2차 가해는 절대 해서는 안 될 일이라는 것을 호소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심 대표는 이날 서울대병원에 마련된 박원순 서울시장 빈소를 조문한 뒤 기자들과 만나 "저희가 사안을 충분히 파악하고 있진 못하지만 이 상황에서 가장 고통스러울 수 있는 분 중 한 분이 피해 호소인일 것이다. 무엇보다 이 상황이 본인의 잘못 때문이 아니라는 것을 꼭 기억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심 대표는 "금 상황이 무척 안타깝고 마음이 몹시 무겁다.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들에게 다시 한 번 깊은 위로의 말씀을 올린다"고 했다.

한편 류호정 정의당 의원은 박 전 시장의 성추행 의혹과 관련, 피해를 호소하는 여성과의 연대를 위해 빈소를 조문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류 의원은 페이스북에 성추행 혐의로 박 시장을 고소한 여성을 향해 "네 잘못이 아니야"라며 위로 글을 올렸다.
그는 "영화 '굿 윌 헌팅' 속 등장인물 '숀'이 주인공 '윌'에게 전한 말이다. 서지현 검사의 성추행 폭로로 회자되었던 이 말을, 닿을지 모르는 공간에서, 볼 수 있을지 모를 당신에게 전한다"며 "'당신'이 외롭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했다.

또 "존경하는 사람의 위계에 저항하지 못하고 희롱의 대상이 돼야 했던 당신이, 치료와 회복을 위해 필요하다는 정신과 상담을 받고서야 비로소 고소를 결심할 수 있었던 당신이, 벌써 시작된 '2차 가해'와 '신상털이'에 가슴팍 꾹꾹 눌러야 겨우 막힌 숨을 쉴 수 있을 당신이 혼자가 아님을 알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류 의원은 "고인의 명복을 비는 사람들의 애도 메시지를 보고 읽는다. 고인께서 얼마나 훌륭히 살아오셨는지 다시금 확인한다"면서도 "저는 조문하지 않을 생각"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러나 모든 죽음은 애석하고 슬프다. 유가족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