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포브스, 세탁∙건조기 시장 2년 연속 최고 제품 선정
英 트러스티드리뷰, “깔끔한 세탁 건조기 타워를 찾는다면 매우 바람직한 제품” 평가
英 트러스티드리뷰, “깔끔한 세탁 건조기 타워를 찾는다면 매우 바람직한 제품” 평가

15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의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최근 기사에서 최고의 세탁기·건조기 세트로 LG 워시타워를 선정하고 ‘종합 최고의 제품’이라 평가했다. LG 워시타워가 포브스 선정 최고 제품에 이름을 올린 것은 2년 연속이다.
포브스는 LG 워시타워의 △뛰어난 사용 편의성 △세탁 성능 △높은 에너지 효율 △낮은 소음 등을 장점으로 평가했다. 이어 LG워시타워를 가장 추천하는 제품에도 선정했다.
미국 리뷰 전문매체 리뷰드닷컴도 최고의 복합형 세탁기로 ‘LG 워시타워’를 꼽았다. 미국 가전 전문매체 ‘굿하우스키핑’은 최고의 복합형 세탁·건조기로 LG 워시타워를 선정하면서 “LG는 혁신을 멈추지 않았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영국에서도 호평이 이어졌다. 영국 리뷰 전문매체 ‘트러스티드리뷰’는 LG 워시타워에 대해 “깔끔한 복합형 세탁·건조기 타워를 원한다면 매우 바람직한 제품”이라며 건조기 자동 배수 기능과 씽큐 앱 기반 편리한 원격 제어 기능 등을 갖췄다고 소개했다.

LG전자가 2020년 국내 최초로 세탁기와 건조기를 타워형으로 결합해 선보인 LG 워시타워는 동급의 드럼 세탁기와 건조기를 위아래로 설치할 때보다 약 9cm 낮게 설계돼 공간 효율성이 뛰어나다.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력과 AI를 결합한 ‘AI DD모터’가 탑재돼 AI가 세탁물의 무게·습도·옷감 종류 등을 분석하고 세탁·건조 강도를 세탁물에 맞춰 조절한다.
올해는 한층 강화된 AI 기능으로 △세탁량을 파악해 3초 만에 코스별 예상 종료 시간을 알려주는 ‘AI 타임 센싱’ △사용 패턴을 학습해 쓸수록 정확하게 예상 소요 시간을 안내하는 ‘AI 시간 안내’ 기능을 갖췄다. △자주 사용하는 세탁·건조 코스와 옵션을 학습해 ‘AI 마이 코스’도 자동으로 생성해준다.
곽도영 LG전자 리빙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차별화된 AI 코어테크와 뛰어난 사용 편의성을 갖춘 ‘LG 워시타워’를 앞세워 글로벌 고객들에게 가장 신뢰받는 가전 브랜드로서의 명성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