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머스크의 뉴럴링크, 두 번째 뇌 이식 환자 수술 연기

성일만 기자

기사입력 : 2024-06-29 09:16

일론 머스크의 뇌 임플란트 기업 뉴럴링크.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일론 머스크의 뇌 임플란트 기업 뉴럴링크. 사진=로이터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뇌 이식 회사 뉴럴링크는 이번 주 두 번째 환자의 뇌에 장치를 이식할 예정이었으나, 환자의 건강 상태로 인해 수술이 중단되었다.

바로 신경학 연구소의 최고 경영자인 마이클 로튼이 전하는 바에 따르면, 환자는 현재 뉴럴링크의 실험 장치 연구에 참여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건강 상태에 놓여 있다.
블룸버그통신은 28일(현지시각) 다음 달 대체 후보자가 바로의 시설에서 수술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로튼은 "이러한 시험에선 적절한 환자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임상이나 수술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은 이를 정확히 진행하고 싶어한다"라고 설명했다. 뉴럴링크는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다.

이 스타트업은 마비된 환자의 기능 회복을 목표로 한 장치의 임상 시험 초기 단계에 있다. 애리조나의 남성 환자 놀랜드 아바우는 최근 이 장치를 처음으로 이식 받은 인간 환자가 되었다.
2016년 척수 손상으로 사지마비가 된 아바우는 이제 생각만으로 비디오 게임을 성공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주 수술이 취소된 환자는 척수와 뇌의 신경 세포가 퇴화하는 루게릭병(ALS)을 앓고 있다. 궁극적으로 근육이 마비되는 병이다.

환자 프라이버시 규정으로 인해 해당 환자에 대한 추가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콜로라도 대학교의 신경외과 부교수이자 전 미국 식품의약국(FDA) 관계자인 크리스틴 웰레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한 운동 장애를 가진 환자에게 장치를 테스트하는 것이 유용하다고 말했다.

아바우의 수술이 진행된 바로는 피닉스에 위치해 있으며, 복잡한 신경학적 질환을 가진 환자들을 치료하고 있다.

성일만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exan509@g-enews.com
BMW X1 차주, 볼보 순수전기차 C40을 타다. "다시 봤다! 볼보 너란 애!!"
국산 플래그십 '제네시스 G90'...여사님께도 잘 어울리는 플래그십 모델
요즘 우리도 뜬다~!!! 캠핑, 화물차 다재다능 '밴'들이 가라사대
아메리칸 머슬카 '포드 머스탱', 상남자들 저격
GT의 느낌이 물씬,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원조 전기차 맛집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정말 살만한가?
비 오는 날 즐기는 오픈카의 낭만, 미니 쿠퍼 S 컨버터블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