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이스라엘 배터리 스타트업 스토어닷, 삼성 포함 폴스타‧메르세데스벤츠 등 파트너기업에 배터리 배송 시작

김세업 기자

기사입력 : 2022-09-16 15:45

이스라엘 배터리 스타트업 스토어닷의 전기차 배터리.이미지 확대보기
이스라엘 배터리 스타트업 스토어닷의 전기차 배터리.
이스라엘 스타트업 스토어닷(StoreDot)의 혁신적인 배터리는 이미 첫 번째 파트너를 향하고 있다. 언제쯤 이 배터리를 시장에서 볼 수 있을지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스토어닷은 비즈니스 파트너들에게 배터리 배송을 시작한 것이다. 이 배터리의 독특한 점은 눈부신 충전 속도이다.
시장 진출에 성공할 수 있을지와 이 스타트업은 앞으로 어떤 계획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5분 만에 160km 주행


스토어닷은 지난 3월 단 5분 충전으로 최대 160km를 주행할 수 있는 배터리 생산을 시작하겠다고 약속했다. 아무도 이 스타트업을 믿지 않았지만 여전히 이 약속을 이행했으며 성공했다.

이스라엘의 한 신생 회사가 이제 생산 준비가 완료된 혁신적인 배터리를 일부 파트너 및 잠재 고객들에게 보내기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다만 배터리를 정확히 누구에게 보냈는지는 밝히지 않았다. 그러나 주요 파트너에는 폴스타, 메르세데스-벤츠, 삼성이 포함돼 있다. 처음 두 업체는 확실히 적어도 배터리를 테스트할 수 있다.

◇스토어닷의 향후 계획


그러나 이스라엘 신생 기업은 현재 배터리 수준에 만족하지 않는다. 스타트업의 주요 대표자 중 한 명인 아미르 티로시(Amir Tirosh)는 회사의 다음 목표가 2028년까지 이미 언급된 160km의 거리를 3분 만에 충전할 수 있는 배터리를 개발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 스타트업은 이 시간을 2분 미만으로 줄이려고 한다.

회사가 직면한 주요 비판은 이렇게 빠르게 충전하면 과열로 인해 배터리가 손상된다는 것이다. 그러나 스토어닷은 테스트 중에 고속 충전이 배터리 상태나 용량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고 주장한다.


김세업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