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이마트, 피코크 10주년…'대박상품' 10종 최대 30% 할인

맛집 파트너사들에게는 감사패 전달

송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23-10-04 09:31

이마트가 피코크 10주년을 맞아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이마트 이미지 확대보기
이마트가 피코크 10주년을 맞아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이마트
이마트가 프리미엄 식품 PL 피코크의 10주년을 맞아 오는 5~25일까지 이마트와 SSG닷컴에서 대대적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또 협력 관계를 쌓으며 동반성장 해온 유명맛집 파트너사들에게 감사패도 전달한다.

우선 피코크는 연도별 시그니처 상품 10종을 선정해 최대 30% 할인하고, 스테디셀러 4종을 증량 기획해 한정수량 판매한다.
연도별 시그니처 상품은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매해 출시한 신상품 중 많이 판매되거나 고객 반응이 특히 좋았던 상품들로 구성했다. 출시 후 현재까지 누적 100만개 이상 팔린 ‘밀리언셀러’ 상품들이 대표적이다.

대상 상품은 피코크 신당동식 떡볶이, 진한 소갈비탕, 초마짬뽕, 새우볶음밥, 베트남쌀국수, 훈제막창, 진진 멘보샤, 시나몬 에그타르트, 원주진미양념치킨, 소불고기 전골이다.

증량 기획 상품 4종은 총 4만개 한정수량 판매한다. 100g 당 가격이 기존 상품 대비 최대 35% 저렴하다. 대상 상품은 피코크 로코스 바베큐폭립 시그니처 기획, 정통 꿔바로우 대용량 1kg, 생곤드레나물밥 대용량, 모짜렐라 크리스피 핫도그 8입이다.
증량 기획 상품은 올 상반기 진행한 피코크 10주년 행사에서도 큰 호응을 얻었다. 프리미엄 간편식을 높은 가성비로 즐길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대표적으로 ‘피코크 잭슨피자 시카고페퍼로니 2입’은 유명 피자집의 시그니처 피자를 한 판 당 6000원대에 구매할 수 있어 인기를 끌었고, 이에 행사기간 동안 피코크 피자 전체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2배 뛰었다.

이와 함께 피코크는 유명맛집 파트너 50여곳에 감사패를 전달하며 파트너십을 다진다.
2013년 업계 최초로 맛집과 협업하며 간편식 시장을 넓힌 피코크는 우리나라 레스토랑 간편식(RMR) 시장을 개척하고 대중화한 주역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로 피코크는 순희네빈대떡, 초마, 진진 등 노포부터 미슐랭 레스토랑까지 아우르는 폭 넓은 협업을 통해 다수의 히트 상품을 선보였다.

맛집 파트너들 또한 철저히 맛집 중심으로 진행되는 피코크 상품화 과정, 정기적인 품질검증, 인지도 상승과 같은 마케팅 측면에서 만족도가 높아 피코크와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하며 동반성장하고 있다.

앞으로 피코크는 최우선 원칙인 맛 품질 향상을 위해 투자를 지속하고 메뉴의 다양성을 높여 마니아층을 확보한 ‘프리미엄 미식 브랜드’로 자리잡는다는 계획이다. 또 마케팅 활동을 확대해 고객 접점을 늘리고 브랜드 가치를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남현우 이마트 PL상품담당 가공개발팀장은 “피코크 10주년을 기념해 고객과 맛집 파트너사에 감사함을 전달할 수 있는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피코크는 외식 수준의 고품질 간편식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도전과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장점만 모아 놨다는 입문용 전기차 기아 EV3 타봤다희!
업그레이드 카라이프 '폭스바겐 투아렉'..."럭셔리도 성능도 잡았다"
"무서(거)운 남자들이 나타났다", 일당백(kg) 망원동 부장들, 현대차 캐스퍼 시승에 나서보니...
산으로 가는 바캉스에 잘 어울리는 차, 프리미엄 오프로드 랜드로버 디펜더 90
"바캉스 갈 땐 오픈카만한 게 없지~" 메르세데스-AMG SL 63 4MATIC+
실키식스 자랑하는 BMW M4 콤페티션 컨버터블 모델
가장 대중적인 스포츠카, AMG A35 4매틱
BMW X1 차주, 볼보 순수전기차 C40을 타다. "다시 봤다! 볼보 너란 애!!"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