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마곡동떡볶이연구소’ 2종 출시

신제품 ‘매콤달콤국물 떡볶이’는 양파, 대파, 배추, 무 등 4가지 국내산 채소를 우려낸 채수에 고춧가루를 넣은 특제소스로 맛을 내 텁텁함 없이 깔끔하다. 또 연육 함량이 높은 어묵을 사용해 풍미를 높였다. ‘모짜로제 떡볶이’는 국내산 우유와 생크림을 넣은 크림에 고춧가루를 더해 매콤함과 부드러움의 균형을 맞췄다. 쭉 늘어나는 모짜렐라 치즈 토핑으로 고소함과 먹는 재미를 더했다.
◆신세계푸드, 무더위에 국탕류 간편식 프로모션 진행

신세계푸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탕류 간편식을 즐기기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일부터 3일까지 카카오 쇼핑라이브, SSG닷컴, 네이버 쇼핑라이브 등에서 진행되는 신세계푸드 국탕류 라이브 방송에서는 최대 35% 할인된 가격으로 한우사골삼계탕을 비롯한 국탕류 간편식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라이브 방송 중 제품을 구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조선호텔 숙박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워홈, ‘글로벌 푸드테크 스타트업 컨퍼런스’ 패널 참여

아워홈은 푸드테크 분야 선도기업으로서 27일 열린 ‘개인맞춤’ 주제의 세션에 참여했다. 장재호 서울대 푸드테크학과 교수, 박지예 빅썸바이오 대표 등이 개인맞춤형 건강관리 플랫폼에 관한 발표를 진행했으며 이어 이동훈 아워홈 부사장,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가 토론에 참석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확대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아워홈은 푸드테크 컨퍼런스 기간 후원 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행사장에 아워홈 지리산수와 선식 쉐이크 등 간편식 제품을 후원하고 컨퍼런스를 찾은 참가자들에게 전달했다.
◆정관장, 피서객 겨냥해 서핑비치·풀파티에 홍보부스 선봬

‘정몰 바’는 신규 회원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논알콜-헬시 칵테일 ‘활기펀치’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SNS에 정몰 부스나 칵테일 인증샷을 업로드한 고객과 정관장 앱을 다운로드한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했다. 정관장은 지난 29일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열린 풀파티에 ‘활기력 부스’를 선보였다. 파도 이미지로 연출한 라이프가드 콘셉트 포토존을 마련해 인증샷 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활기력 에너지백’ 등 다양한 굿즈를 증정했다.
◆농심켈로그, 소비자 요청에 ‘허니첵스’ 재출시

농심켈로그는 '허니첵스'의 달콤한 풍미를 그대로 재현했다. 호주에서 재배한 꿀을 사용해 건강하게 달콤한 맛을 구현했으며 은은한 꿀 향기가 옥수수의 고소함과 어우러진다. 더불어 특유의 벌집 모양으로 바삭한 식감까지 더해져 스낵 형태로도 즐길 수 있다. 100g 당 단백질 5g과 식이섬유, 비타민 B1, 비타민 B2, 나이아신, 엽산 등도 풍부하게 함유돼 영양 균형까지 갖췄다.
◆국순당, 이탈리아 ‘네스토레 보스코’ 와인 독점 론칭

이번에 국내에 소개되는 네스토레 보스코 와인은 레드 와인 2종과 화이트 와인 3종 등 총 5종이다. 레드 와인은 몬테풀치아노 다브루쪼의 프리미엄과 일반급으로 구분된다. 화이트 와인은 토착품종인 '페코리노', '모스카토' 그리고 국제품종인 '샤르도네'로 만든 3종의 와인으로 풍부한 꽃향기와 복숭아 풍미가 특징인 와인이다.
◆골든블루, ‘밀러 제뉴인 드래프트’ 캔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새롭게 출시된 패키지는 디자인 측면에서 현대적 감성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밀러’를 상징하는 ‘M’ 로고를 전면부에 크게 배치해 ‘밀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M’ 로고에는 밀러를 연상케 하는 골드 색상이 사용됐으며 나머지 패키지 부분은 블랙 색상이 적용돼 ‘M’ 로고를 한층 돋보이게 했다. 기존과 다르게 무광 캔이 도입돼 한층 세련되고 모던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오뚜기, ‘2023 화천 토마토축제’ 후원

오뚜기는 지난 2004년부터 ‘화천 토마토축제’를 후원하고 있다. 올해도 방문객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8월 4~5일 양일간 공연존에서는 ‘오뚜기와 함께하는 천인의 식탁’ 이벤트를 통해 토마토 파스타 1000인분을 만들어 참가자들에게 제공한다. 홍보·전시존에서 상설 운영하는 오뚜기 홍보관에서는 ‘오뚜기 토마토 케챂’을 포함한 대표 제품을 전시·판매하고 다양한 시음·시식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마즈, 위스카스 고양이 사료 기부 프로모션 실시

◆빙그레, ‘2023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빙그레는 보고서에서 지속가능한 미래를 구축하기 위한 경제·사회·환경 가치의 통합적인 성과와 목표를 제시했다. ‘전 임직원이 자연스럽고 일상적으로 실천하는 ESG 경영’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재무적인 요소와 더불어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비재무적인 활동과 성과를 공개했다. UN 지속가능 발전목표에 따른 전략과 활동까지 소개함으로써 빙그레가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기업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자 하는 의지와 노력을 담았다.
빙그레는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기존 역량과 제도를 정비하고 중장기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수립했다. 매년 지배구조, 친환경, 윤리경영, 동반성장, 품질경영 등 다양한 ESG 이슈를 선별하고 개선과제를 도출해 해결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에는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실시한 ESG평가에서 4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김성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jkim9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