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CJ더마켓서 ‘생산직송 김치’ 기획전 진행
‘생산직송 김치’는 긴 유통과정 없이 최소 2일에서 최장 5일 이내에 제조된 신선한 김치를 생산지에서 바로 배송하는 상품이다. 지난 3월 시범 운영 후 소비자 반응이 좋아 연간 상시 운영으로 전환했다. 실제 CJ더마켓에서 시범 운영을 시작한지 2개월만에 1만5000세트가 판매됐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액티비아 X CU’ 프로모션 진행
메인 이벤트는 이달 30일까지 CU 멤버십 앱 ‘포켓CU’에 마련된 ‘스탬프’ 탭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포켓CU 앱에서 제공하는 배달·편PICK(픽업 서비스) 서비스를 통해 액티비아 제품을 구매한 경우에도 이벤트 응모가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액티비아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포켓CU 이벤트 참여 인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또 ‘액티비아 UP!’ 2+1, ‘액티비아 스무디’ 1+1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남양유업, 귀리 사용한 식물성 음료 ‘오테이스티’ 출시
오테이스티는 시리얼이나 스무디에 활용해 건강한 간편식을 만들 수 있다. 에스프레소와 혼합하면 ‘오트 라떼’로도 즐길 수 있다. 최소한의 토양과 물로 재배 가능한 귀리는 다른 곡물보다 친환경적이라는 평가와 함께 우유나 두유를 대체해 다양한 레시피에 적용할 수 있어 비건 식단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티아시아, GS25와 마크니 커리 간편식 시리즈 출시
‘티아시아 치킨 마크니 커리 도시락’은 치킨 마크니 커리에 고추양념으로 밑간해 튀긴 치킨 가라아게와 할라피뇨가 반찬으로 들어갔다. 커리와 치킨 위에 코코넛 크림소스를 더해 풍미를 살렸다. ‘티아시아 마크니커리 삼각김밥’은 티아시아 치킨 마크니 커리로 비벼낸 밥에 마크니 커리 소스를 섞은 닭가슴살 샐러드를 넣었다. 커리를 삼각김밥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두 제품은 13일부터 전국 GS25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티아시아 치킨 마크니 커리 버거’도 6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코-크 스튜디오, 뮤직 페스티벌 ‘슈퍼팝’ 후원
‘코-크플레이’에서는 오는 9월10일까지 슈퍼팝 티켓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정판으로 선보인 ‘코카-콜라 X 뉴진스 스페셜 패키지’와 코카-콜라 썸머 제품 패키지에 삽입된 QR코드를 스캔하면 된다. QR코드 스캔 시 연결되는 ‘코-크 플레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당첨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앱 내에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응모 가능하며 총 300명(1인 2장)에게 슈퍼팝 티켓을 증정할 예정이다.
◆아워홈, 2023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메뉴 115종 공개
아워홈은 2만여 개에 달하는 표준화 레시피를 바탕으로 새만금 잼버리 메뉴를 개발했다. 지난 4월부터 새만금 잼버리 주요 관계자를 대상으로 잼버리 기간 제공할 메뉴에 대한 품평·시식회를 진행했으며 의견 수렴 및 보완을 거쳐 스카우트 대원용 밀박스 75종과 단체급식 메뉴 40종을 엄선했다. 세계적인 축제인 만큼 각국 참가자를 고려해 K푸드부터 서양식, 중식, 비건, 할랄 등 메뉴 다양화에 힘썼다.
아워홈은 이번 대회를 위해 ‘잼버리 전용 식자재 주문 홈페이지’를 개발해 오픈했다. 이를 바탕으로 △메뉴별 식재료 물량 확보 및 안전공급망 구축 △개인 선호, 체질별 맞춤 메뉴 제공 △알레르기 보유자 대체식품 준비 등을 추진하여 잼버리 대회 기간 동안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식음서비스 제공을 도모할 방침이다.
◆대상㈜ 청정원, 임영웅과 ‘간장의 레벨업! 햇살담은’ 광고 캠페인 진행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으로 만든 갈비찜, ‘두 번 달여 더 진한 진간장’을 넣은 잡채, ‘메주발효 숙성 조선간장’을 사용한 미역국, ‘숯 여과 공법으로 만든 어간장’이 들어간 콩나물무침 등 요리의 맛을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맛있는 간장이 중요하다는 점을 광고에 녹여냈다. 또한 생동감 넘치는 화면 구성과 리드미컬한 음악을 통해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임영웅이 직접 부른 경쾌한 징글도 특별함을 더한다.
◆CJ프레시웨이, 골프장·휴게소·워터파크 전용 여름 신메뉴 출시
골프장 레스토랑에서는 이용객의 원기 회복을 돕는 여름철 보양식을 선보인다. 보양 장어 무침, 명품 갈비 금계탕, 돌문어 해초 비빔면 등 귀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보양식 메뉴 3종을 출시했다. 휴게소, 공항 등에 위치한 푸드코트에서는 ‘시원한 여름의 맛’을 주제로 면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면 요리와 세트 메뉴로 ‘양념간장 돼지불고기’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국내 최대 규모 워터파크 '오션월드'에서도 여름 성수기를 맞아 차별화된 이색 먹거리를 선보인다. CJ프레시웨이는 오션월드의 식음시설 곳곳에서 물놀이객의 오감을 자극하는 신메뉴 5종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번 신메뉴는 오션월드를 상징하는 ‘이집트 사막의 오아시스’ 콘셉트와 인기 어트랙션에서 착안해 개발됐다.
◆하이네켄, ‘테팔 더서브 컴팩트’와 ‘토프’ 출시
‘테팔 더서브 컴팩트’ 전용 ‘토프(2L 미니 케그)’도 함께 출시한다. 하이네켄, 타이거, 에델바이스와 스트롱보우 총 4종으로 라거부터 밀맥주, 사이다까지 입맛과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골라 즐길 수 있다. 250ml 글라스로 최대 8잔까지 추출 가능하다. 사용법도 간단하다. 10시간 이상 냉장 보관된 ‘토프’를 ‘테팔 더서브 컴팩트’에 장착한 후 맥주잔을 45도 각도로 유지한 채 손잡이를 당기기만 하면 된다.
◆롯데웰푸드 꼬깔콘, 더 고소하고 매콤하게 변신해
롯데웰푸드는 ‘꼬깔콘’ 브랜드 품질 향상에 앞서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진행해 제품 맛과 품질 등 여러 요소에 대한 소비자 의견을 청취했다. ‘고소한맛’과 ‘군옥수수맛’은 전반적으로 맛이 약하다는 의견을 반영해 고소함과 짭짤함을 강화했다. ‘매콤달콤한맛’은 달콤한 맛에 비해 매콤한 맛이 부족하다는 의견을 바탕으로 하바네로 칠리 시즈닝을 사용해 매운맛을 한단계 올렸다.
◆롯데칠성음료, ‘콘트라베이스 인 더 시티’ 팝업스토어 운영
◆제주삼다수, 메타버스 제페토 신규 맵 오픈
제주삼다수 테마파크는 제주도의 상징인 귤 나무가 펼쳐져 있는 ‘뀰(귤) 숲의 이야기’와 한라산에 25주년 기념 초가 꽂혀 있는 ‘25살 제주삼다수 생일파티’ 두 가지 스팟으로 운영된다. 한라산 둘레길에서 플로깅 미션을 수행하면 주운 쓰레기를 게임 포인트나 스티커로 교환할 수 있고 이를 25주년 기념 ‘삼다 축하카드’를 꾸미는 데 활용 가능하다. 맵 내에서 조랑말을 타고 이동하거나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남기는 등 다양한 체험 요소를 마련했다.
◆하림, 마켓컬리에서 ‘IFF 한입쏙 닭다리살’ 2종 출시
별도로 손질이나 양념할 필요 없이 18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닭고기를 넣고 약 13~15분 조리하면 ‘겉바속촉’의 닭다리살 구이가 완성된다. 프라이팬에서는 기름을 두르고 앞뒤로 약 12~15분간 노릇하게 익혀주면 된다. 야외에서 캠핑할 때 숯불에 구우면 불향이 더해져 닭 바비큐로 즐기기도 좋다.
김성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jkim9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