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이노비즈協, 인도네시아 중소기업부와 기술혁신 활성화 外

전지현 기자

기사입력 : 2023-05-24 15:36

◆이노비즈협회-인도네시아 중소기업부 “기술혁신 교류 활성화 협력”


이노비즈협회와 인도네시아 중소기업협동조합부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왼쪽 두번째부터) 김형영 이노비즈협회 상근부회장, 인니 중기부 시티 아지자 루비스 차관, 떼뗀 마스두끼 장관. 사진=이노비즈협회.이미지 확대보기
이노비즈협회와 인도네시아 중소기업협동조합부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왼쪽 두번째부터) 김형영 이노비즈협회 상근부회장, 인니 중기부 시티 아지자 루비스 차관, 떼뗀 마스두끼 장관. 사진=이노비즈협회.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회장 임병훈)는 24일 오후 이노비즈협회(경기 판교) 대회의실에서 인도네시아 중소기업협동조합부(KUKM, 장관 Tenten Masduki(떼뗀 마스두키)와 양국 기술혁신 중소기업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회는 지난 2018년부터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한-인도네시아 기술교류 상담회를 현지에서 개최하고, 88개 국내 기업과 495개 인도네시아 기업 간 협력 지원을 통해 89건의 업무협약과 5건의 수출 계약 체결 등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번 협약은 기술혁신 기업 발굴에 앞장서 온 양 기관이 함께 협력하여 그간의 성과를 확산하고 민간 주도의 역동성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인도네시아 이노비즈 인증제도의 성공적인 개발 및 정착을 위한 상호 협력 ▲인도네시아 이노비즈 인증제도의 성과확산을 위한 중장기 후속 사업 공동 협력 ▲한국의 이노비즈기업과 인도네시아 이노비즈기업 간 활발한 교류를 위한 상호 협력 등의 내용이 담겼다.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생리대 1000만패드 기부


유한킴벌리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 기부 추이. 사진=유한킴벌리.이미지 확대보기
유한킴벌리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 기부 추이. 사진=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의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 기부 생리대가 누적 1000만매를 앞두고 있다. 유한킴벌리 여성용품 브랜드 좋은느낌은 지난 2016년 경제적인 이유로 월경에 불편함을 겪는 여성청소년들을 위해 100만 패드의 생리대를 기부하기로 결정하고, ‘한국여성재단’,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생리대를 지원해 왔다.

유한킴벌리 좋은느낌은 캠페인을 론칭한 2016년 153만 패드를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약 864만 패드를 기부했다. 올해는 보육원, 그룹홈 아동청소년과 자립준비청년, 중고생 자녀를 둔 저소득 가정, 다문화 가정 등에 150만 패드를 제공키로 했다.
5월28일 세계월경의 날 후 예정된 기부가 실행되면, 누적 기부량은 8년만에 1000만 패드를 넘는다. 지난해까지 캠페인 자발적 동참 소비자만 2만명을 넘었다. 올해도 여성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한국여성재단과 네이버 해피빈에 굿액션 기부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세계월경의 날을 기념해 네이버 쇼핑 등과 릴레이 기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면역부터 장·피부 건강까지…유니베라, 아임뮨 트리플 알로에 출시


사진=유니베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유니베라.
유니베라가 온가족 건강 관리를 위한 ‘아임뮨 트리플 알로에’를 출시한다. ‘아임뮨’은 알로에의 핵심 성분인 면역 다당체를 주원료로 한 유니베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면역력을 뜻하는 ‘이뮨(Immune)’에서 기원됐다.

신제품은 면역력 증진, 장 건강, 피부 건강의 3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함께 섭취할 수 있다. 알로에 재배에 최적인 지역대에 위치한 유니베라의 해외 알로에 농장에서 수확한 제품을 사용했다.

글로벌에서도 품질 우수성을 인정 받아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세계일류상품에 20년 연속(2003-2022) 선정됐다. 짜먹는 액상 스틱이라 3초 안에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다. 복숭맛으로 누구나 맛있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휘닉스 제주, 단독 독채별장 힐리우스 패키지 출시

휘닉스 제주 힐리우스 전경. 사진=휘닉스제주.이미지 확대보기
휘닉스 제주 힐리우스 전경. 사진=휘닉스제주.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 리조트(이하 휘닉스 제주)가 단독 독채별장 '힐리우스'에서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는 최고급 패키지를 출시했다. '힐리우스'는 휘닉스 제주가 회원제로 운영중인 국내 최고급 프라이빗 별장으로 전 세대 오션뷰로 설계됐다. 패키지 상품은 힐리우스 별장(75평, 112평, 150평)과 코지 뷔페, 민트카페, 올데이라운지 이용 등이 포함됐다.

특전으로 과일바구니, 미니바, 유민미술관 입장 등이 제공된다. '힐리우스' 회원 및 이용객이 이용할 수 있는 전용 라운지 아고라는 스위스의 세계적인 건축가 마리오 보타(Mario Botta)가 설계한 피라미드 형태의 건축물로 휘트니스센터, 야외수영장 등 품격있는 VIP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공간이다.

휘닉스 제주는 아고라 라운지에 음료와 주류 가벼운 스낵 등을 제공, 하이엔드 상품인 힐리우스 이용 만족도를 극대화 한다는 계획이다. 저녁 10시까지 야외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사계절 온수풀, 실내형 놀이공간 키즈플레이라운지는 투숙객이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여행이지, '아이와 함께 떠나는 아이비리그' 출시


’아이와 함께 떠나는 아이비리그’ 예일대. 사진=교원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아이와 함께 떠나는 아이비리그’ 예일대. 사진=교원그룹.
교원투어 '여행이지'는 자녀와 함께 미국 아이비리그를 탐방하고, 이국적인 정취가 가득한 캐나다 동부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이색 여행상품을 출시했다. '아이와 함께 아이비리그 12일'은 여름방학을 활용해 아이비리그에 속한 대학을 탐방하면서 자녀의 학습동기를 유발하고, 목표 의식을 심어줄 수 있는 가족 맞춤 여행상품이다.

여행이지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떠나는 여행이 교육의 장으로 활용되도록 아이비리그 탐방 상품을 내놨다. 인천~뉴욕 노선에 신규 취항한 국내 하이브리드 항공사 에어프레미아를 이용하며 ▲아이비리그 ▲미국 동부(뉴욕·보스턴·필라델피아) ▲워싱턴D.C. ▲캐나다 동부(토론토·몬트리올·퀘벡) ▲나이아가라 등을 여행하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하버드대·예일대·펜실베니아대·프린스턴대·컬럼비아대 등 아이비리그에 속한 8개 대학 가운데 5곳을 탐방한다. 특히, 예일대는 재학생과 함께하는 투어로 구성됐다. 아이비리그와 함께 미국의 정치·역사·자연사 중심지와 상징적인 의미가 큰 장소도 찾는다. 백악관과 국회의사당, 미국 독립 기념관, 링컨 기념관, 스미스소니언 국립 자연사 박물관, 자유의 여신상,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등이 대표적이다.

◆숨고 "고수에게 맡기니 만족↑"


숨고 만족도 조사 결과. 표=숨고.이미지 확대보기
숨고 만족도 조사 결과. 표=숨고.
숨은고수들의 생활솔루션 서비스 플랫폼 숨고 리서치팀이 지난 3월 숨고 사용자 739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재이용 의향을 물어본 결과 사용자 89%가 재이용 의사가 있다고 답변했다. 또한 70%의 사용자가 적극적으로 사용할 의사가 있다고 답했다. 숨고의 지난 3월 기준 누적 가입자수는 1000만명을 돌파했고 누적 활동 고수수는 120만명을 넘었다.

사용자 만족도는 서비스 재이용으로 이어지고 있다. 4월 한달 동안 서비스를 재이용한 사용자는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다. 가입 이후 2회 재이용 고객은 28%, 3회 재이용 고객은 17%, 4회 재이용 고객은 12%를 차지했다. 가입 후 10회 이상 이용한 사용자 중 4월에 이용한 사용자만 5만 명에 달한다.

숨고에서 운영 중인 레슨, 홈/리빙, 이벤트, 비즈니스, 디자인/개발, 건강/미용, 아르바이트, 기타 등 8개 카테고리 중 사용 선호도는 홈/리빙이 59%로 가장 높았다. 뒤이어 레슨이 19%로 2위를 차지했다. 숨고 사용자들은 견적 및 가격 관련 다양한 편리함으로 실리적 이득을 얻을 수 있다는 점, 가격을 비교하기 편하면서 고객 후기와 연동됐다는 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감을 드러냈다.

◆트랜스베버리지,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팝업 스토어 오픈


사진=트랜스베버리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트랜스베버리지.
프리미엄 주류 수입 및 유통 전문 기업 트랜스베버리지는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와일드 터키' 팝업 스토어를 29일부터 6월14일까지 하남 스타필드에서 연다. 와일드 터키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와일드 터키 전용 글라스에 각인 서비스 및 콜라보 굿즈 제공, SNS 이벤트 참가 고객 굿즈 제공, 와일드 터키 하이볼 바 운영, 포토존 SNS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됐다.

주락이월드 조승원 기자 초청 사인회 및 와일드 터키 30분 교육 세션 및 네이버 예약을 통해 참여 가능한 와일드 터키 브랜드 앰버서더의 위스키 VIP 테이스팅 클래스가 마련됐다. 특히 조 기자 초청회에서는 직접 다녀온 와일드 터키 증류소의 경험담과 버번 위스키에 대한 시음법, 음주문화를 고객들에게 강의한다.

현재 와일드 터키 인스타그램에서 와터 하이볼 101이벤트와 와터 팝업 스토어에서 특별한 와터 하이볼을 경험할 수 있는 SNS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참여 고객들을 위한 특별 행사로 오픈런 품귀현상을 빚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러셀 리저브 싱글 배럴이 판매될 예정이다. 새롭게 출시된 러셀 리저브 13년도 만날 수 있다.

◆웅진식품 자연은 더말린, 권진아 뮤직비디오 ‘말린’ 공개


웅진식품 자연은 더말린 권진아 광고 스틸컷. 사진=웅진식품.이미지 확대보기
웅진식품 자연은 더말린 권진아 광고 스틸컷. 사진=웅진식품.
웅진식품 ‘자연은 더말린’이 권진아와 함께한 ‘Marllin(말린)’ 뮤직비디오 풀버전을 공개했다. 웅진식품은 지난 19일 싱어송라이터 권진아를 모델로 발탁하고 신규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다. 권진아와 함께하는 ‘자연은 더말린’ 캠페인은 15초 TV CF 버전과 권진아가 부른 ‘Marllin(말린)’의 풀버전을 들을 수 있는 뮤직비디오 두 가지로, 웅진식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Marllin(말린)’ 뮤직비디오는 권진아가 사랑에 설레는 순간을 담았다. 캠페인 기간 동안 15초 버전의 영상 광고를 tvN 등 다양한 TV 채널에서 만날 수 있으며, 오는 6월1일부터 전국 CGV 150개 상영관에서 뮤직비디오 광고도 시청 가능하다.

◆안다르X현대백화점 문화센터 웰니스 페스티벌


사진=안다르.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안다르.
애슬레저 리딩 브랜드 안다르가 현대백화점 문화센터와 함께 오는 7월6일까지 ‘웰니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약 50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요가 및 필라테스 등 총 80여 개의 다양한 클래스를 만나볼 수 있다. 페스티벌은 다양한 문화예술을 일상에서 접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안다르와 현대백화점 문화센터의 지향점이 맞아 떨어지면서 성사됐다.

안다르는 바쁜 일상생활 속 여가와 휴식, 운동을 통해 더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브랜드 핵심 가치로 내세우고 있다. 서울을 비롯해 경기도, 충청도, 경상도 등 전국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문화센터에서 요가, 필라테스, 스트레칭, 발레 등 총 80여개 클래스로 진행된다.

기존 프로그램과의 차별화를 위해 운동 종류는 물론, 목적, 부위 등 개인의 컨디션과 취향에 따라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실제로 바쁜 일상으로 굳은 몸을 풀어주는 릴렉싱 요가부터 소도구를 활용한 필라테스, 자세 교정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발라레필(발레+필라테스), 임산부를 위한 태교 요가까지 다채롭게 구성됐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