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롯데호텔, 호텔롯데 법인 창립 50주년 프로모션 外

최양수 기자

기사입력 : 2023-05-24 13:57

◆롯데호텔, 호텔롯데 법인 창립 50주년 프로모션


사진=롯데호텔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호텔
롯데호텔이 호텔롯데 법인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호텔 제주와 롯데스카이힐CC 제주가 함께 1박2일 골프 여행에 최적화된 ‘인클루시브(INCLUSIVE)’ 패키지를 선보인다. 4인 기준으로 구성된 상기 패키지는 김포-제주 또는 부산-제주 왕복 항공권, 롯데호텔 제주 샤롯데 패밀리 트윈 오션뷰 2실 1박, 더 캔버스 디너 뷔페 1회, 호텔-골프장-공항 픽업샌딩 혜택 등으로 구성됐다.

또 롯데스카이힐CC 제주 라운드 2회와 골프장에서 제공하는 조식 1회, 간단한 식사 혹은 스낵 2회, 개인클럽 딜리버리 서비스 및 클럽 미지참 고객을 위한 클럽 무상 대여 서비스 등도 알차게 포함됐다. 롯데호텔 이숍(LOTTE HOTEL e-SHOP)에서 5월24일부터 50세트 한정 판매하며 구매한 바우처는 11월 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 ESG 캠페인 ‘2023 그린 트래블러’도 6월 중 오픈해 50일 동안 진행한다.

◆호텔신라, ‘맛있는 제주만들기’ 식당에 미쉐린3스타 방문


사진=호텔신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호텔신라
호텔신라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 ‘맛있는 제주만들기’ 식당에 미쉐린 3스타 셰프의 특급 요리 비법이 접목된다. 호텔신라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쉐린 3스타 셰프인 프랑스의 엠마누엘 르노(Emmanuel Renaut)셰프가 오는 27일 ‘맛있는 제주만들기’ 24호점 ‘비양도식당’을 방문해 요리 비법을 전수한다.

엠마누엘 르노 셰프와 ‘맛있는 제주만들기’의 만남은 이번이 두 번째다. 2017년 르노 셰프는 호텔신라 ‘맛있는 제주만들기’에 대해 듣고 4&7호점 ‘보말과 풍경’을 방문했다. ‘보말죽’, ‘보말칼국수’ 등 유럽에서 익숙하지 않은 제주도만의 색다른 음식과 사회공헌 활동 ‘맛있는 제주만들기’에 깊은 인상을 받아 이번 방문을 결정하게 됐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워터밤 속초 2023 라인업 공개


사진=한화호텔앤드리조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한화호텔앤드리조트
8월19일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서 열리는 워터 뮤직 페스티벌 ‘워터밤 속초 2023’ 라인업이 공개됐다. 워터밤은 가수와 관객이 팀을 이뤄 물놀이와 공연을 동시에 즐기는 국내 대표 여름 축제다. 속초에 워터밤을 유치한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산불 피해를 입은 강원도 관광 산업 회복을 위해 파급력 높은 가수 섭외에 주력했다.

이번 워터밤 속초에는 박재범, 제시, 그레이, 로꼬, 우원재 등 총 9명의 가수들이 무대에 선다.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려면 현재 판매 중인 얼리버드 티켓을 사면 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객실(2박) △워터피아(최대 4매) △워터밤 입장권(최대 4매)으로 구성된 객실 패키지도 준비했다. 자세한 내용은 한화리조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웨스틴 조선 부산, ‘퍼스트 앤 베스트’ 프로모션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웨스틴 조선 부산이 개관 45주년을 맞이해 타임 세일, 객실 패키지 및 온·오프라인 행사와 미식 프로모션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구성한 ‘퍼스트 & 베스트(FIRST & BEST)’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웨스틴 조선 부산은 45년 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은 보답으로 고객들과 축하의 순간을 나누기 위한 객실 타임세일 프로모션 ‘조선 셀레브레이션(JOSUN CELEBRATION)’을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1차 객실 타임세일기간은 5월25일부터 27일로 디럭스 비치뷰 객실부터 스위트 객실까지 정상가 대비 최대 65% 할인된 가격으로 7월20일까지 숙박이 가능하며 2차 객실 타임세일은 한 달 뒤인 6월22일부터 24일로 디럭스 비치뷰 객실 및 파크뷰 스위트 객실을 9월30일까지 지정 예약할 수 있어 국내 대표휴양지인 부산 해운대의 여름과 가을 여행을 미리 계획할 수 있다.

◆코스맥스바이오-인성제약 MOU…이중제형 개발 협력


사진=코스맥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코스맥스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바이오는 건기식 생산 전문기업 인성제약과 ‘이중제형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건기식 시장 내 이중제형 건기식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협약을 추진했다. 양사는 이중제형을 시작으로 각 사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협력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중제형 건기식은 정제와 액상이 합쳐진 형태의 건기식이다. 병 속 액상과 뚜껑 속 정제·캡슐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최근 소비자 선호도가 증가세다. 또 수용성 성분은 액상으로 불용성 성분은 정제·캡슐로 한 병에 담을 수 있어 성분 특성에 구애받지 않고 건기식을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MOU에 따라 코스맥스바이오는 정제·캡슐을 생산하고 인성제약이 이중제형 완제품 포장을 맡는다. 특히 일반적인 정제 외에도 식물성 연질캡슐과 장용성 연질 캡슐 등 코스맥스바이오의 특허 제형을 적용할 수 있다. 아울러 차즈기, 수국, 로즈마리 등 코스맥스바이오의 개별인정형 소재도 활용할 수 있다.

◆비디비치, 2023 중국 바자 뷰티어워드 수상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VIDIVICI)는 대표 제품인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폼’이 중국 바자(Harper’s Bazaar) 매거진이 주최한 2023 섬머 뷰티 어워드에서 ‘인기 클렌저’상을 수상했다. 올해 클렌징 부문에서 수상한 브랜드는 비디비치가 유일하다.

중국 바자 뷰티 어워드에는 올해도 전세계 유명 뷰티 브랜드들이 참여해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클렌징을 포함한 스킨케어 부문에서는 라메르, 라프레리, 샤넬 등 글로벌 명품 브랜드가 비디비치와 함께 선정되며 중국 내 비디비치의 인기를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이번에 수상한 비디비치의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폼은 2016년 중국 시장을 겨냥해 출시된 제품으로 기획 단계부터 중국 소비자들의 취향을 분석해 선호하는 제형과 기능, 패키지로 개발됐다. 아미노계열 세정 성분이 함유돼 있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면서도 세정력이 뛰어나다.

◆헤지스, ‘동물자유연대’에 반려동물 복지 증진 기금 2천만원 기부


사진=LF이미지 확대보기
사진=LF
LF의 대표 패션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동물자유연대 유기동물 보호센터 ‘온 센터(ON Center)’에 반려동물 복지 증진 사업 기금으로 2000만원을 전달했다. 헤지스의 이번 기부는 브랜드의 시작부터 강아지와 함께 해온 헤지스가 세상 모든 강아지들의 행복을 바란다는 의미를 담아 진행하고 있는 ‘해피퍼피(HAPPY PUPPY)’ 켐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헤지스는 올해 들어 시즌 화보 및 마케팅 콘텐츠에 브랜드 심볼인 강아지를 전면에 내세우는 등 해당 캠페인을 적극 홍보하며 올바른 반려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5월23일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동물자유연대 온 센터에서 윤정희 LF 헤지스사업부 전무와 관계자, 동물자유연대 온 센터 윤정임 센터장이 참석했다.

◆이랜드 더카페, 애슐리퀸즈와 협업한 신메뉴 출시


사진=이랜드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이랜드그룹
이랜드이츠의 라떼가 맛있는 카페 ‘더카페’(THE CAFFE)가 애슐리퀸즈와 협업한 치즈 시즌 신메뉴를 출시한다. 시크릿라떼, 더블딸기라떼 등 ‘라떼가 맛있는 카페’로 잘 알려진 더카페와 애슐리퀸즈의 대표 디저트 치즈케이크가 만나 색다른 치즈 음료가 탄생했다.

‘세이 치즈’(Say Cheese)를 주제로 선보이는 더카페의 치즈 시즌 신메뉴는 △애슐리치즈케이크프레스치노 △애슐리황치즈라떼 △애슐리크림치즈라떼 △애슐리치즈케이크 등 치즈 음료 3종과 치즈케이크 1종으로 구성된다.

◆CGV 씨네드쉐프, ‘범죄도시3X싱글톤 애플 하이볼’ 특별 상영회


사진=CGV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GV
CGV 씨네드쉐프는 싱글톤, 조니워커 등을 보유하고 있는 주류업체 디아지오와 함께 ‘범죄도시3X싱글톤 애플 하이볼’ 특별 상영회를 개최한다. ‘범죄도시3X싱글톤 애플 하이볼’ 특별 상영회는 씨네드쉐프 용산과 센텀시티에서 5월31일 오후 7시30분, 씨네드쉐프 압구정에서는 6월2일 오후 7시30분에 만나볼 수 있다. 특별 상영회는 스트레스 없는 편안함을 선사하는 씨네드쉐프의 리클라이너 영화관 ‘스트레스리스 시네마’에서 진행된다.

특별 상영회에서 제공되는 ‘싱글톤 애플 하이볼’은 CGV 씨네드쉐프가 새롭게 선보이는 주류 메뉴로 애플 탄산의 청량감이 더해져 사과향을 더욱 매력적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별 상영회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싱글톤 콜린스 인센스도 선물로 증정한다. 싱글톤 콜린스 인센스 굿 타임 에디션은 싱글톤 특유의 부드러운 사과의 향취를 인센스로 구현한 한정판 아이템이다.

◆야놀자, 한국철도공사와 철도 여행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지원


사진=야놀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야놀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한국철도공사와 철도 여행 활성화에 나선다. 야놀자는 지난 2020년부터 한국철도공사와 협업해 승차권 예매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지역 상생을 위한 철도 여행을 독려하고 있다. KTX를 시작으로 ITX-새마을호, 무궁화호 등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며 고객 편의를 지속 강화하는 중이다.

야놀자는 한국철도공사와 함께 여행을 통한 일상 및 지역경제 회복에 기여하고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2023 여행가는 달’ 캠페인에 동참한다. 24일 오전 10시부터 6월까지 KTX와 국내 숙소를 함께 구매 시 최대 50% 결합 할인을 한다. 6월1일부터 7월16일까지 탑승하는 승차권을 대상으로 한다.

◆여기어때,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공식 후원사 참여


사진=여기어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여기어때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제104회 전국체육대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여기어때는 지난 23일 대한체육회와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기획단과 숙박 예약 부문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올해 전국체육대회는 10월13일부터 19일까지 열리며 개최지는 전라남도다.

여기어때는 공식후원사로서 대회 기간 안정적 숙소 공급에 힘쓴다. 대규모 선수단과 관중이 한 번에 몰려 발생하는 문제에 대응하는 차원이다. 숙박 제휴점과 협업해 급격한 수요 증가에 따른 가격 불안정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또 선수들이 대회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대한체육회와 함께 선수단 대상 앱 내 프로모션을 진행해 원활한 숙박 예약을 지원할 계획이다.

◆배달의민족, 식약처와 여름철 식당 위생관리 앞장


사진=우아한형제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우아한형제들
배민이 여름철을 앞두고 식당 사장님들의 위생 관리를 돕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함께 음식점 사장님들에게 필수 위생 상식을 제공하는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9’을 진행한다. 사장님들의 실천을 독려하기 위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온도와 습도가 상승하는 여름철에는 벌레, 곰팡이 등 이물이 음식에 혼입될 가능성이 높아져 이물 혼입 예방 및 관리가 더욱 중요해지는 시기다. 배민은 식약처와의 협업을 통해 이물혼입의 원인, 예방법, 대처법 등 실제 사장님들이 식당에서 적용하고 실천할 수 있는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24일부터 배민외식업광장 홈페이지 내 ‘장사노하우’ 게시판에서는 여름철 이물 혼입을 주제로 한 총 4편의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게시물을 모두 확인하면 추첨을 통해 700명에게 천연 세제 및 천연 수세미 등으로 구성된 ‘청결왕 키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쿠팡 뷰티 본부, 한강공원서 플로깅 행사


사진=쿠팡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쿠팡
쿠팡은 뷰티 본부 직원들이 지난 19일 한강 일대에서 환경보호를 위한 공익활동 목적으로 플로깅을 진행했다. 플로깅은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의미하며 ‘이삭을 줍는다’는 뜻의 스웨덴어(plocka upp)와 영단어 ‘조깅’의 합성어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쿠팡 뷰티 본부 직원들은 잠원한강공원 및 한남대교 일대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쿠팡 뷰티 본부가 플로깅을 진행한 것은 전개중인 클린/비건뷰티 비즈니스의 모토(나와 지구를 위한 착한 소비)를 실천하는 차원에서 공익 활동을 펼치기 위한 것이다. 쿠팡 뷰티팀은 지난해 클린/비건뷰티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비건 엠블럼을 도입하는 등 ‘지속 가능성’에 대해 고민하고 관련 카테고리를 강화해왔다.

◆티몬,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소상공인 ‘디지털 콘텐츠 역량’ 강화


사진=티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티몬
티몬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중소상공인 디지털 콘텐츠 역량 강화를 위한 ‘미디어커머스 제작 지원사업’을 펼치며 우수 제품 홍보 및 판매 촉진을 돕고 있다. 티몬은 지난 1월부터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2023 소상공인 미디어커머스 제작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원이 필요한 250여 소상공인을 선정해 △제품 맞춤형 홍보 영상 제작을 비롯한 △티몬 공식 유튜브 게시 △상세 페이지 내 노출 △인스타그램 광고 지원 등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영향력 강화를 돕는다.

지역 밴드 및 싱어송라이터와 CM송형 영상을 제작하며 소상공인 상품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는 등 맞춤형 지원책들을 이어갈 계획이다. 티몬은 연말까지 우수 소상공인들의 상품들을 엄선해 ‘오월엔 마음을 전해봄’ 등 시즌 맞춤형 기획전을 진행한다.

◆29CM, 라이브 거래액 2배 상승


사진=무신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무신사
감도 깊은 취향 셀렉트샵 29CM(이십구센티미터)의 라이브 방송 1분기 거래액이 지난해 4분기보다 2배 이상 증가하며 입점 브랜드의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29CM는 지난해 9월 취향별 큐레이션과 스토리텔링에 초점을 맞춘 토크쇼 형식의 라이브 커머스 ‘이구라이브(29LIVE)’를 론칭했다.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MD가 직접 출연해 브랜드 철학과 스타일링 노하우를 토크쇼처럼 가볍게 풀어내 주목받았다.

특히 방송 1개월 만에 구매 전환율이 29%를 넘어설 정도로 시청자의 높은 호응을 이끌었다. 라이브 방송에 대한 높은 관심에 힘입어 29CM는 올해부터 주 1회 정규 방송을 편성하고 매주 화요일 8시에 이구라이브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 4분기에 확보한 고객 반응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방송 프로그램 포맷과 운영 방식을 대폭 개선한 결과 전 분기 대비 입점 브랜드 매출 상승과 호감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최양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luswater@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