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2달만에 글로벌 매출 500억원 돌파

당초 목표 '연내 매출 1000억원 돌파' 달성 유력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3-05-02 15:38

사진=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미국 공식 페이스북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미국 공식 페이스북
컴투스가 올 3월 9일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된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누적 매출이 이달 1일 기준 5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단 2달 만에 연간 목표 매출의 절반을 채움으로써 당초 목표인 '연내 매출 1000억원' 달성이 유력해졌다.

사측에 따르면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출시 직후는 물론 지난달 25일(해외 기준 27일) 업데이트된 유명 만화 '원펀맨'과의 컬레버레이션에 힘입어 지속적인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미국 구글 플레이스토어 RPG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하는 등 세계 52개 지역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RPG 매출 톱10에 올랐으며 스팀에서도 글로벌 종합 매출 6위, 프랑스와 일본 지역에 한해 각각 매출 1위, 3위를 기록했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2014년 출시된 수집형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IP를 활용한 MMORPG다. 국내에선 지난해 8월 출시, 구글 플레이스토어 종합 매출 9위를 기록했으며 이후 11월 북아메리카 지역, 올 3월 9일 세계 170여 개국에서 정식 서비스를 개시했다.

컴투스는 당초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글로벌 버전과 더불어 '제노니아: 크로노 브레이크'로 올해 안에 각각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하는 것을 올해의 목표로 제시했다. '제노니아'는 지난달 13일 사전 예약을 개시했으며 상반기 내 출시될 예정이다.

한지훈 컴투스 게임사업부문장은 "원작 '서머너즈 워'에 이어 '크로니클'도 특정 지역 편중 없이 세계 각지에서 고른 성과가 나오고 있다"며 "향후 컴투스를 대표하는 또 다른 간판 흥행작으로 자리잡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와~ 미쳤다!! 궁금했던 차 한 번에 다 타봤다. 현대모터스튜디오 하남의 역대급 전시 살펴보기
매력적인 신입생 폴스타4, 인기의 테슬라 모델Y에 도전장...여심에는 먹힐까?
"기아 K8의 매력에 홀딱 반하다"...한달 리뷰어의 솔직 고백
"뽑아가고 싶을 만큼 마음에 든다" 섬세함으로 여심 잡은 볼보 XC90
이뿌다~~ 크기 무관,  '좋고 안 좋고는' 역시 '타'봐야 안다!!!
장점만 모아 놨다는 입문용 전기차 기아 EV3 타봤다희!
업그레이드 카라이프 '폭스바겐 투아렉'..."럭셔리도 성능도 잡았다"
"무서(거)운 남자들이 나타났다", 일당백(kg) 망원동 부장들, 현대차 캐스퍼 시승에 나서보니...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