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창립 기념 ‘홈플런’ 15일까지 전개
홈플러스가 창립 26주년을 맞아 진행 중인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이 행사 첫주부터 오픈런 행렬을 이끌며 역대급 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오는 15일까지 2주차 ‘홈플런’ 행사를 진행한다. 홈플런 1주차 행사기간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105% 증가하는 실적을 기록한 만큼 2주차 행사에서도 강력한 혜택을 제공, 이 같은 흐름을 잇겠다는 포부다.
먼저, 10~11일에 농협안심한우 전 품목과 기획 훈제연어(200g)를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브랜드 삼겹살·목심(9일~12일) 행사카드 결제시 50% 할인한다. 신선특란 30구는 5990원 최적가에 판매한다. 고객 수요가 높은 10대 상품인 신성농장 성주참외, 두칸 알큰 딸기 등도 행사카드 결제시 반값에, 하림 더 미식 백미밥,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클린케어는 1+1 행사를 진행한다. 홈플러스에서만 볼 수 있는 한국 싱글 몰트 위스키 기원 배치1(700ml) 등도 최적가로 선보인다.
◆롯데마트, 화이트데이 할인 행사 풍성
와인 전문 매장인 보틀벙커(제타플렉스점·창원중앙점·상무점)에서는 와인·샴페인 상품을 추천하는 큐레이션존을 운영한다. 대표 상품은 프랑스 프로방스의 ‘트리엔느 로제(Triennes Rose)’, 로제 샴페인 ‘블렝저 로제’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롯데마트·슈퍼에서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주류 종합 행사 진행 및 와인잔 한정패키지를 판다. 대표상품으로는 ‘칸티나 풀리나 로쏘·비앙코 2종 와인’이 있으며 롯데슈퍼에서는 ‘로쉐 마제 까베르네 쇼비뇽’과 와인잔이 함께 들어가 있는 패키지를 선보인다.
◆세븐일레븐, 단국대학교와 청년 창업 지원 MOU
세븐일레븐은 10일 오전 단국대학교와 함께 ‘청년 창업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창업에 관심이 많은 2030세대의 꿈을 지원하고 취업난 문제 또한 해결할 수 있도록 단국대학교와 협약을 맺고 재학생 및 졸업한 지 4년 이내인 창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각종 창업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일정 기간 세븐일레븐 점포를 운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 경영주들이 창업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초기 투자금을 지원한다. 단국대학교 재학생 및 창업·취업준비생들은 일정 기간 점포 운영을 마친 후 계속해서 편의점 운영을 희망할 시 재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창업 대신 코리아세븐 입사를 희망할 시엔 해당 경험에 대해 채용 평가에서 우수운영자들을 대상으로 우대혜택을 제공한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이 같은 창업, 취업 지원 기회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NS홈쇼핑, 메타버스 전문기업 '미스틱메타'와 협약 체결
NS홈쇼핑은 9일 판교 사옥에서 메타버스 전문기업 '미스틱메타'와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을 맺었다. 메타버스 게임 전문기업 '미스틱메타'는 게임, 블록체인, 메타버스 전문가와 개발자들이 설립한 합작사로, 멀티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개방형 오픈 메타버스 플랫폼 '미스틱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미스틱메타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미스틱랜드’ 내에 NS홈쇼핑의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체험관을 구현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NS홈쇼핑 체험관은 미스틱랜드의 메인 랜드인 센텀시티에 독립건물 형태로 구현된다.이곳에서 회사 및 브랜드를 소개하고 상품 구매 채널을 연결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NS쿡페스트'의 메타버스 행사장 구축도 추후 협의하기로 했다.
◆시몬스 침대, 시몬스 맨션 충주점 오픈
시몬스 침대가 충청북도 충주시 봉방동에 ‘시몬스 맨션 충주점’을 오픈했다. 시몬스 맨션 충주점은 LG전자베스트샵 충주본점, 롯데하이마트 충주점 등 대형 가전매장과 밀집한 핵심 상권에 자리했다. 매장 인근에 대단지 아파트도 밀집해 다양한 고객층의 유입이 기대된다. 이밖에도 충주 IC, 중부내륙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 등과 인접해 있어 충주뿐만 아니라 단양, 제천, 괴산, 음성, 진천 등 충북 주변 지역 고객의 수요까지 아우를 전망이다.
매장에서는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의 인기 모델이자 국민 혼수템으로 꼽히는 '젤몬’, ‘윌리엄’, ‘에디슨’, ‘헨리’ 등 다양한 모델을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신제품 침대 프레임 '아를라', ‘루엔 II’, '솔레이' 등과 더불어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케노샤'의 퍼니처와 베딩 등 시몬스 제품으로만 이뤄진 침실 스타일링인 '시몬스 룩'도 만나볼 수 있다. 뷰티레스트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출시한 ‘뷰티레스트 1925’도 체험할 수 있다. 시몬스 맨션 충주점 오픈 기념 할인 행사와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케아, ‘주유소 픽업 서비스’ 지역 확대
이케아 코리아가 옴니채널 쇼핑 경험과 낮은 가격의 배송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기 위해 ‘주유소 픽업 서비스’를 전국 15개 지역 31곳으로 넓혀 운영한다. ‘주유소 픽업 서비스’는 이케아 온라인몰과 앱에서 주문한 제품을 가까운 GS칼텍스 주유소에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한 변의 최대 길이가 180cm를 넘지 않고 부피 0.6㎥ 미만, 무게 100kg 이하인 가구 제품을 주문일로부터 2~4일 이내에 9000원의 배송비로 수령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이케아 오프라인 매장 방문이 어려운 지역에서 서비스 이용률이 더 높게 나타난 점을 고려해 추가 지역을 선정했다. 새롭게 추가된 배송지는 △서울(동작·영등포·은평) △경기(고양·구리·성남·수원) △인천(부평·연수) △대전 △충북(청주) △강원(강릉·춘천) △전남(목포· 여수) △전북(군산·전주) △경북(구미·포항) △부산 △제주 11개 지역 내 21개 주유소다. 이달 31일까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GS칼텍스 주유 쿠폰 5000원권을 증정한다.
◆씰리침대, 포스처피딕 탄생 73주년 기념 매트리스 출시
씰리침대가 '포스처피딕’ 스프링 탄생 73주년을 맞이해 브랜드 헤리티지와 기술력이 집약된 신제품 매트리스 2종(리브레·알사스)을 출시한다. 자세(Posture)와 정형외과(Orthopedic)을 합친 단어인 ‘포스처피딕’은 씰리침대가 1950년 정형외과 전문의들과 개발한 독자적인 스프링 시스템으로 자는 동안 안정적이고 편안한 자세를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신제품 매트리스 2종은 ‘포스처피딕’ 스프링 탄생 73주년을 맞아 출시된다.
‘리브레’와 ‘알사스’는 ‘BPS 코일’을 사용, 포스처피딕의 가치를 전한다. BPS 코일은 견고한 티타늄 소재를 사용해 움직임을 최소화하고 2단계 구조로 뛰어난 지지력을 제공한다. BPS 코일은 안정적인 수직축을 형성해 뒤척임에도 좌우 흔들림을 최소화하고 하중이 가중될수록 지지력이 향상되는 특징이 있다. ‘리브레’는 매트리스 측면과 하부를 감싸는 씰리 특허 기술 ‘유니케이스(UniCased)’ 엣지 시스템을 적용했다. ‘알사스’는 체중의 50%를 지지하는 매트리스 중간 지점에 1cm 두께의 고밀도 폼을 추가로 설치해 지지력 있는 쿠션감을 완성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