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2015년 최고의 게임 '위쳐 3' 그래픽 업데이트…한국어 더빙 추가

각 플랫폼 무료 적용…사진촬영 기능 등도 함께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2-12-13 17:59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의 주인공 '리비아의 게롤트(오른쪽)'과 그의 딸 '시리'. 사진=CD프로젝트이미지 확대보기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의 주인공 '리비아의 게롤트(오른쪽)'과 그의 딸 '시리'. 사진=CD프로젝트
폴란드를 넘어 유럽 전체를 대표하는 명작 게임으로 꼽히는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이하 위쳐 3)'에 오는 14일, 그래픽 개선 업데이트가 적용된다. 진행도 통합·사진 촬영 등 편의성 기능에 더해 한국어 등 새로운 더빙 언어가 추가된다.

이번 업데이트는 보다 향상된 그래픽과 로딩 시간, 이용자 경험(UX)을 제공한단 의미에서 '차세대(Next-Gen) 업데이트'로 명명됐다. PC와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등 모든 플랫폼에서 무료로 적용된다.

업데이트 후에는 그래픽적인 개선은 물론 여러 추가 콘텐츠가 더해진다. 넷플릭스 위쳐 드라마 시리즈를 테마로 한 새로운 장비들이 추가된다. 또 배경 NPC 수·그래픽 품질 등이 더욱 향상된 '울트라+' 그래픽 모드, 새로운 날씨 테마 '회색 하늘', 사진 촬영 모드 등도 활용할 수 있다.
여러 플랫폼에 걸쳐 게임을 즐기던 이들을 위해 세이브 파일을 공유하는 '크로스 진행도' 기능도 예고됐다. 또 그간 자막판으로만 즐길 수 있었던 한글판, 중국어판 이용자를 위해 두 언어의 더빙 음성이 제공될 전망이다.

'위쳐 3'에서 오픈월드로 구현된 대도시의 모습. 사진=스팀 '위쳐 3' 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위쳐 3'에서 오픈월드로 구현된 대도시의 모습. 사진=스팀 '위쳐 3' 페이지

'위쳐' 시리즈는 폴란드의 안제이 샤프콥스키 작가가 연재한 동명의 판타지 소설을 게임사 CD프로젝트가 게임으로 재해석한 IP다. 지난 2007년 첫 작품이 나온 이래 2011년, 2015년에 걸쳐 세 편의 넘버링 시리즈가 출시됐다.

특히 지난 2015년 출시된 '위쳐 3'는 세밀하게 구현된 오픈월드 세계관, 탄탄한 그래픽과 사운드, 방대하면서도 몰입감 있는 시나리오로 큰 호평을 받은 게임이다. 더 게임 어워드(TGA),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 영국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GJA) 등에서 '올해의 게임(GOTY)'로 선정됐다.

미국 리뷰 통계 분석 사이트 메타크리틱이 발표한 '2010년대 최고의 게임' 목록에서 위쳐 3는 닌텐도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소니 '더 라스트 오브 어스'에 이어 3위를 기록했다. 위쳐 3가 제친 주요 게임으로는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 '갓 오브 워', '그랜드 테프트 오토(GTA) 5', '마인크래프트', '포탈' 등이 있다.

한편, CD프로젝트는 현재 위쳐 3의 후속작으로 2007년작 '위쳐'의 오픈월드 리메이크 버전, 언리얼 엔진 5를 기반으로 한 가칭 '위쳐 4' 등을 개발하고 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와~ 미쳤다!! 궁금했던 차 한 번에 다 타봤다. 현대모터스튜디오 하남의 역대급 전시 살펴보기
매력적인 신입생 폴스타4, 인기의 테슬라 모델Y에 도전장...여심에는 먹힐까?
"기아 K8의 매력에 홀딱 반하다"...한달 리뷰어의 솔직 고백
"뽑아가고 싶을 만큼 마음에 든다" 섬세함으로 여심 잡은 볼보 XC90
이뿌다~~ 크기 무관,  '좋고 안 좋고는' 역시 '타'봐야 안다!!!
장점만 모아 놨다는 입문용 전기차 기아 EV3 타봤다희!
업그레이드 카라이프 '폭스바겐 투아렉'..."럭셔리도 성능도 잡았다"
"무서(거)운 남자들이 나타났다", 일당백(kg) 망원동 부장들, 현대차 캐스퍼 시승에 나서보니...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