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광동제약, 세계 판매 1위 유산균 브랜드 '컬처렐' 독점 판매

이도열 기자

기사입력 : 2022-07-22 10:00

광동제약 건강기능식품 유산균 제품 '컬처렐'. 사진=광동제약이미지 확대보기
광동제약 건강기능식품 유산균 제품 '컬처렐'. 사진=광동제약
광동제약은 글로벌 기업 DSM의 자회사인 아이헬스(i-Health)와 유산균 브랜드 컬처렐에 대한 국내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광동제약은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GG(LGG유산균)을 함유한 컬처렐 6종을 국내에서 독점 판매한다.
컬처렐은 프로바이오틱스 부문에서 2016년 이후 6년 연속 세계 판매 1위(DB6 글로벌 CHC 판매액 기준)를 기록 중인 건강기능식품이다. 유산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생존력과 부착력이 강한 LGG유산균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LGG유산균은 위산과 담즙산에 파괴되지 않고 살아남아 장까지 도달할 수 있는 유산균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광동제약이 판매하는 제품은 컬처렐 다이제스티브 헬스, 컬처렐 키즈 패킷등 6종이다.

컬처렐 다이제스티브 헬스는 성인용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유산균 1일 섭취 권장량의 최대치인 100억 CFU(유산균의 집락형성 단위)를 함유해 1캡슐만으로 하루 유산균 섭취량을 충족한다. 컬처렐 키즈 패킷은 1세 이상 소아와 어린이를 위한 제품으로 달콤한 맛과 물 없이도 섭취할 수 있는 간편함이 특징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장 건강과 유산균 섭취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프리미엄 유산균 라인업을 확장했다"며 "캡슐, 분말, 정제 등 다양한 제형으로 구성된 컬처렐은 성별과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쉽게 섭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도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bh753@g-enews.com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