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고양이가 내가 된다"...'안나 푸르나 쇼케이스' 성료

고양이 주인공으로 한 어드벤처 게임 '스트레이' 화제
그 외 신작 5종, '아우터 와일드' DLC 관련 정보 공개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1-07-30 11:14

'스트레이'와 '아우터 와일즈'를 배경으로 한 안나푸르나 신작 발표 행사 이미지. 사진=안나푸르나 인터랙티브 유튜브이미지 확대보기
'스트레이'와 '아우터 와일즈'를 배경으로 한 안나푸르나 신작 발표 행사 이미지. 사진=안나푸르나 인터랙티브 유튜브
미국 게임사 '안나푸르나 인터랙티브'가 '서머 게임 페스트 2021'의 마지막 행사로 낙점된 자사 신작 발표회를 30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 가장 눈길을 끈 것은 3인칭 어드벤처 게임 '스트레이'의 실제 플레이 영상으로, 고양이가 황량한 골목을 돌아다니며 각종 로봇들과 상호작용하는 모습을 담고 있었다.
'스트레이'는 인류가 몰락하고 AI와 로봇들만 남은 미래 세계를 배경으로 한 게임으로, 이용자는 잃어버린 집을 찾으려는 고양이를 조종하며 로봇으로 가득한 도시의 미스터리를 헤쳐나가야한다.

폴리곤, 코타쿠 등 주요 게임 외신들이 이번 행사 하이라이트로 지목한 '스트레이'는 이듬해 PC,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스트레이' 플레이 화면. 사진=안나푸르나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스트레이' 플레이 화면. 사진=안나푸르나 트위터

한편, '스트레이' 외에도 '메모아르 블루', '스토리 텔러' 등의 신작과 '아우터 와일즈'의 새로운 DLC '에코 오브 더 아이'에 관한 정보가 공개됐으며 네온 화이트', '솔라 애쉬', '스킨 딥' 등에 관한 추가 정보도 공개됐다.

'안나푸르나 인터랙티브'는 미국 영화사 '안나푸르나 픽처스'의 자회사로, 다른 게임사와 다른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게임을 이용자들에게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게임사다.

미국 매체 '더 버지'는 "안나 푸르나는 '에디스 핀치의 유산', '고르고아' 등 창의적인 인디 게임을 출시해온 회사"라며 "이번 행사 역시 30분 안에 흥미진진한 여러 게임들을 소개했다"고 평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