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아시아증시] 대만 TSMC, 인텔 차세대 반도체 칩 지연 소식에 주가 10% 급등

정준범 기자

기사입력 : 2020-07-27 17:17

대만의 반도체 기업 TSMC가 27일 인텔의 7나노 칩 연기 소식에 9.97% 가까이 상승 마감했다.  자료=대만 증권거래소 이미지 확대보기
대만의 반도체 기업 TSMC가 27일 인텔의 7나노 칩 연기 소식에 9.97% 가까이 상승 마감했다. 자료=대만 증권거래소
대만의 반도체 기업 TSMC가 27일 10% 가까이 상승하며 급등했다.

CNBC는 27일 미국 반도체 기업 인텔이 차세대 칩 생산 지연에 직면해 있으며 일부 생산량을 아웃소싱할 수 있다고 밝힌 후 TSMC 주가가 급등세를 나타냈다.
TSMC는 사상 최고치인 424.5 대만달러(14.48달러)를 기록하며 9.97% 상승 마감했고, 시가총액은 지난 금요일 이후 약 340억5000만 달러 증가했다.

지난 주 인텔은 7나노급 트랜지스터가 들어 있는 칩의 출시를 연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7나노급 칩은 이전 세대보다 높은 성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평가된다.

이미 AMD 등 경쟁사보다 뒤처진 인텔은 7나노미터 제조 공정에서 문제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인텔의 경영진은 2분기 실적발표에서 이 반도체 제조를 위한 비상 계획을 세웠다고 말했다.

TSMC는 소위 파운드리 공장이다. 즉, 다른 회사들이 디자인하는 칩을 제조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애플은 TSMC의 주요 고객인 셈이다.

인텔이 잠재적으로 제 3자를 지목하지는 않았지만 대부분 분석가들은 TSMC를 지목하고 있다.

파운드리 사업을 하는 또 다른 기업인 삼성전자도 인텔의 사업 일부를 가져갈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으며, 이날 삼성전자의 주가도 2% 이상 상승 마감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