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러시아 외무부 트위터 계정, 해커에 털렸다

조민성 기자

기사입력 : 2020-07-06 13:36

해커들이 지난 7월 2일 러시아 외무부 공식 트위터 계정을 해킹해 데이터베이스를 훔쳤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이미지 확대보기
해커들이 지난 7월 2일 러시아 외무부 공식 트위터 계정을 해킹해 데이터베이스를 훔쳤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
해커들이 지난 7월 2일 러시아 외무부 공식 트위터 계정을 해킹해 데이터베이스를 훔쳤다고 포브스지가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러시아 외무부의 DSCC 계정은 외국에 거주하는 러시아 시민을 위한 자국 정책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위기관리센터'에 연결돼 있다. 해커들은 그 계좌를 가로채 도난당한 지불결제 데이터베이스를 게시했다.
이 소식을 전한 사이버보안 전문가 그레이엄 클루리에 따르면 2020년 6월 이 데이터베이스에는 러시아 연방 공공서비스 포털의 관광객 결제내역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이 도난당한 데이터베이스의 가격은, 실제로 존재한다면 약 60만 달러로 환산된다. 현재 삭제된 게시물 외에 트위터 계정을 해킹한 사이버 범죄자들이 이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다는 증거는 없다. 러시아 외무부는 이날 오후 트위터를 통해 자동 번역된 이 트윗을 게시하며 계정을 되찾았다.

러 외무부는 DSCC 계정에 지난 2일 해커들이 올린 결과물들을 삭제했음을 알린다면서 현재 계정은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이 계정이 어떻게 훼손됐는지 등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여전히 확인되지 않고 있다.

사이버 보안 관계자는 이에 대해 계정 특성상 위험 부담이 큰 것 같지만 피싱 공격이 성공하거나 심지어 불만을 품은 내부자의 소행일 수도 있다고 전했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