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호주 에드테크회사 주칼, 동남아시아 확장 위해 1500만 달러 조성

임성훈 기자

기사입력 : 2020-03-23 06:00

호주 에드테크회사 주칼이 동남아시아 시장 확장을 위해 1500만 달러를 조성키로 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호주 에드테크회사 주칼이 동남아시아 시장 확장을 위해 1500만 달러를 조성키로 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이코노믹 임성훈 기자] 호주의 에드테크 스타트업 회사인 주칼(Zookal)은 동남아시아에서의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초과 가입 자본 지분에서 980만 달러 이상을 추가로 조성했다고 최근 밝혔다.

주칼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아메드 하이더(Ahmed Haider)는 “동남아시아는 매우 매력적인 시장으로, 디지털 사용자는 8개월 만에 30만 명으로 증가하고 있다. 우리의 목표는 교육을 보다 저렴하고 쉽게 이용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아시아가 온라인으로 전환되면서 앞으로 1000만 명의 학생들을 확보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증자에는 기존 투자자인 싱가포르 항공 전 회장 코 분 호우(Koh Boon Hwee)와 버나드 사브리어 Unigestion 회장이 주도했다. 또한 싱가포르 건축 및 부동산 개발 회사인 Wee Hur Holdings도 포함되었다. 주칼이 밝힌 바에 따르면 현재까지 1650만 달러가 조성되었다고 한다.

주칼은 또한 새로운 자금을 바탕으로 엔지니어링팀 규모를 3배로 늘리고 주요 경영진을 보강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전자 상거래 회사 더아이코닉(The Iconic)의 엔지니어링 및 소비자 제품 이사였던 마뉴엘 실바(Manuel Silva)를 엔지니어링 부사장으로 임명한 것이 한 예이다.

2011년에 설립된 주칼은 주로 저학년 학생들을 위한 교과서 제공으로부터 책 대여, 디지털 비디오, 전자 교과서 및 기타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하이더에 따르면 주칼은 올해 2300만 달러를 조성하여 연간 264%의 복합 성장률을 기록할 것이라고 한다.

이 회사는 지난 8년 동안 호주, 싱가포르, 홍콩, 필리핀에서 75만 명 이상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임성훈 기자 shyim98@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