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증시칼럼] 청개구리투자클럽 7월 투자전략..."대장주 삼성전자의 귀환, 2분기 실적 회복전망"

정준범 기자

기사입력 : 2024-07-01 14:37

청개구리투자클럽 최정민 전문가이미지 확대보기
청개구리투자클럽 최정민 전문가
5월달부터, 6월달까지 코스피와 코스닥의 디커플링 현상이 심화되는 한편 대형주 장세가 추가로 이어질것으로 보여 애꿋은 코스닥 종목들만 울상이 되고 있다.

특히, 최근 2개월간 AI전력,원전,화장품, K푸드,석유,가스,영일만 시추 관련 이슈 등 봇물처럼 터진 테마주의 순환 상승으로 숨통이 트인 반면, 웬만한 종목들은 하락의 하락을 거듭하면서 윗공기와 아랫공기가 확연하게 달랐음을 인지할 수 있었다.

7월부터는 하반기로 접어든다. 앞서 삼성전자 중심의 종목들과 기존 SK하이닉스발 종목들이 선전을 벌였다면 삼성전자 8.4조 영업이익 상향의 실적 기대감과 관련주들의 주가 업그레이드가 예상되고 있다.
또 하반기 이미 미국의 금리인하는 년 3회에서 1회로 줄여지면서 일부 성장주의 타격은 불가피해 보이면서 특히 로봇주와 2차전지주가 큰타격을 보인바,하반기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따라서 현재 코스피는 2650선에서 2850선의 흐름이 나올것으로 전망되며,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의 주도주 장세를 펼칠 것으로 전망된다.

7월 테마주,유망 업종의 전략은?

최근 밸류업 관련주들의 선전이 나오면서 증시 부양에 보탬을 주었고, 금융주, 해운주들의 순환으로 추세를 만들면서 주가를 업그레이드 했다.

7월은 한여름이며 단기성으로 계절주의 반짝 매수세를 기대할수 있고, 관련 섹터로는 에어컨,아이스크림, AI전력,여행,항공 등이 단기 매수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또 기존 K푸드,K화장품이 품절사태, 글로벌 매출 확대 등의 이유로 조정과 상승을 거듭하면서 주가 업그레이드가 확실하게 나올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K푸드는 이전에는 없었던 매수세와 탄력적인 흐름이 현재 주목받고 있어, 1차 급등으로 끝나지 않고, 2차, 3차 급등을 예상하고 있어 그 기대감이 더 크게 작용할 것으로 전망하면 기대할 수 있는 섹터군이다.

그러나 극명하게 엇갈릴수 있는 점은 7월에도 이슈가 부각되지 못하거나 소외 될 수 있는 종목군들은 현재처럼 조용한 종목군이 하락의 타겟이 될 수 있는바, 결코 수급이 없는 종목군보다는 수급이 있는 종목군 위주의 매매를 하는게 7월 한달 동안 매매 리듬을 유지할 수 있을것이다.

올히 미국의 다우지수,나스닥지수, S&P500지수가 사상 최대 신고가를 기록하는 동안 국내증시는 그야말로 죽쑤고 앉아 있는데,멀뚱멀뚱 두눈 뜨고 코베이지 않으려면,반드시 수급이 유입되는 것을 먼저 관심갖고,가치 투자보다는 단기성 매매로 손실을 만회하는 현명한 매매를 하여 우리 개인들이 꼭 성공투자의 길로 빠져들기를 당부드린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가장 대중적인 스포츠카, AMG A35 4매틱
BMW X1 차주, 볼보 순수전기차 C40을 타다. "다시 봤다! 볼보 너란 애!!"
국산 플래그십 '제네시스 G90'...여사님께도 잘 어울리는 플래그십 모델
요즘 우리도 뜬다~!!! 캠핑, 화물차 다재다능 '밴'들이 가라사대
아메리칸 머슬카 '포드 머스탱', 상남자들 저격
GT의 느낌이 물씬,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원조 전기차 맛집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정말 살만한가?
비 오는 날 즐기는 오픈카의 낭만, 미니 쿠퍼 S 컨버터블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