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KB증권 'AI 상담 콜봇' 서비스 오픈

인공지능 기반 음성 상담 제공

강수지 기자

기사입력 : 2022-08-05 13:24

사진=KB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KB증권
KB증권은 고객 만족·편의 증대를 위해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AI 상담 콜봇'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KB증권 고객은 시간과 장소에 제약없이 음성으로 신속한 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AI 상담 콜봇은 고객의 계좌에 담보 부족이 발생해 안내해주는 '담보 부족 안내 서비스'와 해외 주식에 배당 옵션이 발생시 알려주는 '해외주식 배당 옵션 안내 서비스' 등을 담당한다. 직접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또 올해 말까지 ▲금융투자상품 해피콜(완전판매 후 모니터링) ▲이상 거래 탐지 시스템(FDS, Fraud Detection System)으로 이체 업무 제한 발생 시 고객 안내·제한 해제 처리 ▲지점 업무 처리 시 필요한 서류 등 고객에게 안내 ▲고객 문의 등을 AI 상담 콜봇이 직접 상담토록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KB증권 장승호 디지털혁신본부장은 "AI 기술을 실제 업무에 적용할 부분은 무궁무진하다"며 "향후에도 AI 기술 기반의 편리하고 혁신적 서비스가 업무 효율성 증대·고객 만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


강수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sj8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