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AI 세탁·건조 체험하세요"…LG전자, 서울 경동시장에 ‘트롬하우스’ 오픈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분해 전시…세탁∙건조 핵심 기술력 소개
트롬 워시타워 AI 인공지능코스 체험…다양한 현장 이벤트 진행

장용석 기자

기사입력 : 2024-06-26 14:41

LG전자가 27일부터 연말까지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에 위치한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에서 운영할 'AI 세탁건조 라이프로 완성하는 트롬하우스' 체험존 입구가 세탁기 모양으로 꾸며져 있다. 사진=LG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가 27일부터 연말까지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에 위치한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에서 운영할 'AI 세탁건조 라이프로 완성하는 트롬하우스' 체험존 입구가 세탁기 모양으로 꾸며져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27일부터 연말까지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에 위치한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이하 금성전파사)’에서 ‘AI 세탁건조 라이프로 완성하는 트롬하우스’를 주제로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금성전파사는 레트로 콘셉트의 이색경험공간으로 1958년 금성사 설립 이후 최초로 선보인 △흑백 TV △냉장고 △세탁기 등을 전시하고 ‘싱큐(ThinQ) 방탈출 카페’ 등 체험존도 운영해 젊은층에게 인기다.

트롬하우스 방문객들은 세탁실을 모티브로 꾸민 공간에서 트롬 워시타워와 워시콤보의 다양한 기능과 LG전자가 제안하는 트렌디한 세탁 생활을 경험할 수 있다. 트롬하우스 입구에는 초프리미엄 올인원 세탁건조기인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의 핵심부품 기술력(코어테크)을 체험하는 ‘시그니처 분해존’이 있다.
LG전자의 차별화된 세탁 비결인 ‘AI DD모터’와 차원이 다른 건조를 가능케 하는 ‘인버터 히트펌프’가 전시돼 있다. 트롬하우스의 ‘런드리룸’에서는 트롬 워시타워와 워시콤보의 차원이 다른 편리함을 직접 경험한다.

방문객은 워시타워에 현장 비치된 빨랫감을 직접 넣으면서 딥러닝 AI 기술로 구현한 ‘AI 인공지능코스’가 어떤 과정으로 옷감의 재질, 무게 및 오염도에 맞춰 세탁하고 건조를 제공하는지 알 수 있다.

LG전자는 레트로 열풍으로 20~30대 젊은 층이 많이 찾는 경동시장에 체험존을 마련해 세탁건조 기술을 직접 선보이고 체험함으로써 Y세대 등과 소통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정광우 LG전자 리빙솔루션마케팅담당은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선사하는 LG 트롬 워시타워와 워시콤보 등 복합형 세탁건조기의 편리한 AI기능과 차원이 다른 핵심부품 기술력을 알리는 다양한 체험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 트롬 워시타워와 워시콤보는 뛰어난 △공간 효율성 △차별화된 편리함 △독보적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트롬 워시타워’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최적의 설계로 직렬 결합한 원바디 세탁건조기로 세탁과 건조를 한 제품에서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고 ‘트롬 워시콤보’는 시작 버튼만 한 번 누르면 세탁 후 건조까지 마칠 수 있는 올인원 세탁건조기다.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세탁기나 건조기를 구입한 고객의 70% 이상이 워시타워, 워시콤보 등 복합형 세탁건조기를 선택하고 있을 정도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
장점만 모아 놨다는 입문용 전기차 기아 EV3 타봤다희!
업그레이드 카라이프 '폭스바겐 투아렉'..."럭셔리도 성능도 잡았다"
"무서(거)운 남자들이 나타났다", 일당백(kg) 망원동 부장들, 현대차 캐스퍼 시승에 나서보니...
산으로 가는 바캉스에 잘 어울리는 차, 프리미엄 오프로드 랜드로버 디펜더 90
"바캉스 갈 땐 오픈카만한 게 없지~" 메르세데스-AMG SL 63 4MATIC+
실키식스 자랑하는 BMW M4 콤페티션 컨버터블 모델
가장 대중적인 스포츠카, AMG A35 4매틱
BMW X1 차주, 볼보 순수전기차 C40을 타다. "다시 봤다! 볼보 너란 애!!"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