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테일러 스위프트, 포브스 억만장자 대열 합류…암호화폐 1위는 바이낸스 전 CEO

이용수 기자

기사입력 : 2024-04-03 11:22

테일러 스위프트가 미국 로스앤젤레스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열린 제66회 그래미 시상식에서 올해의 앨범을 수상한 뒤 기뻐하고 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테일러 스위프트가 미국 로스앤젤레스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열린 제66회 그래미 시상식에서 올해의 앨범을 수상한 뒤 기뻐하고 있다. 사진=로이터

‘스위프트노믹스’라는 용어를 만들어낼 정도로 절정의 인기를 과시하는 세계적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34)가 세계 억만장자 대열에 합류했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는 2일(현지시각) '2024년 새 억만장자들'(New Billionaires 2024)을 발표했다.

테일러 스위프트는 올해 억만장자 대열에 새로이 합류한 부호 중 가장 유명한 인물인 것으로 소개됐다.

보도에 따르면, 스위프트는 블록버스터급 콘서트 수익과 음반·음원 판매 수입, 부동산 투자 등으로 총 11억달러(1조4천878억원)로 추정되는 재산을 모았다. 뉴욕과 로스앤젤레스 베벌리힐스, 내슈빌, 로드아일랜드의 해안 저택 등에 집을 소유하는 등 막대한 부동산 포트폴리오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스위프트는 지난해부터 전 세계 5개 대륙을 순회하는 '에라스 투어' 로 한 해 동안 10억 달러가 넘는 수입을 올리는 등, 역대 공연 수입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또 지난 2월 그래미 시상식에서 최고상으로 꼽히는 '올해의 앨범'을 네 번째로 수상하며 역대 최다 수상 기록을 쓰기도 했다.

스위프트는 오는 19일 새 앨범 '더 토처드 포이츠 디파트먼트'(The Tortured Poets Department)를 발매해 또다시 빌보드 등 각종 음반 차트를 휩쓸 것으로 예상된다.

포브스는 “스위프트는 오로지 노래와 공연만으로 10억달러가 넘는 부를 축적한 최초의 음악인”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3월 8일 기준으로 집계된 '2024년 암호화폐 억만장자 순위' 에서는 자오창펑 바이낸스 전 최고경영자(CEO)가 1위로 선정됐다.

자오창펑 전 CEO의 순자산은 330억 달러로 추정된다.


이용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iscrait@g-enews.com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