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한국FPSB, 서울 영테크사업 재무상담 올해 1만명 목표

정성화 기자

기사입력 : 2024-06-20 10:54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FPSB는 서울 영테크 사업을 통해 올해 1만명을 대상으로 재무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서울 영테크 사업은 서울시가 만 19~39세 청년들에게 맞춤형 재무상담과 금융교육을 제공해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것으로 한국FPSB는 지난 2021년 11월 서울 영테크 사업 전문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지난해 말까지 2만명이 넘는 청년들에게 재무상담을 완료했다. 올해는 총 60명의 AFPK와 CFP 자격자가 상담사로 나서 1만명의 청년 재무상담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서울시가 지난해 국방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서울 소재 군부대에 복무하는 청년 장병 등을 대상으로도 맞춤형 재무상담을 진행한다. 현재 450여명의 국군 장병·직업군인·육군사관학교 생도들이 맞춤형 재무상담을 신청해 상담이 진행 중이다.

재무상담 만족도는 4.85점(5점 만점)으로 나타났다. 재무상담을 받은 한 청년은 상담후기에서 “상담을 받기 전에는 막연하게 재테크의 필요만 느꼈을 뿐 무엇부터 어떻게 시작할지 몰랐는데, 재무상담으로 장기 목표와 현실적인 투자계획을 세우게 됐다"면서 "연말정산 등 여러 금융 꿀팁을 얻어 매우 만족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FPSB는 올해부터 금융산업공익재단의 지원을 받아 금융어드바이저서비스 사업도 시행 중이다.


정성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sh1220@g-enews.com
요즘 우리도 뜬다~!!! 캠핑, 화물차 다재다능 '밴'들이 가라사대
아메리칸 머슬카 '포드 머스탱', 상남자들 저격
GT의 느낌이 물씬,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원조 전기차 맛집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정말 살만한가?
비 오는 날 즐기는 오픈카의 낭만, 미니 쿠퍼 S 컨버터블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