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우리금융 휴가철 '여행카드' 경쟁… 무료환전 혜택

우리금융, 해외여행 특화카드 출시···외화예금 이자·무료환전 서비스도

김다정 기자

기사입력 : 2024-06-10 17:47

자료=우리금융이미지 확대보기
자료=우리금융
우리금융그룹이 환전과 결제 혜택 등을 담은 ‘위비트래블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은행권의 여행카드 경쟁이 치열해졌다.

외국여행 특화를 내세운 위비트래블 체크카드는 △해외결제 수수료 면제 △해외현금자동입출금기(ATM) 출금 수수료 면제 △전 세계 1300여개 공항 라운지 연 2회 무료 이용 △국제브랜드 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과 함께, 전달 이용실적에 따라 최대 3만원까지 캐시백(국내외 이용 시 5%)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금융은 위비트래블 체크카드와 연계한 '위비트래블 외화예금'도 새로 출시했다. 이 상품에 가입한 고객은 미국 달러(USD) 기준으로 하루에 1만달러까지 환전하고 최대 5만달러까지 예치할 수 있다. 또 미국 달러(USD), 일본 엔(JPY), 유로화(EUR) 등을 포함해 전 세계 30개 주요 통화를 별도 환전수수료 없이 계좌에 담는게 가능하다.
또 외화예금에 예치한 달러화와 유로화는 각각 연 2.0%, 1.5% 수준의 이자를 지급 하며 달러화, 엔화, 유로화를 영업점에서 현찰로 찾을 때는 수수료 50%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해외여행 트렌드에 맞춰 꼭 필요한 혜택만 골라 담은 위비트래블 체크카드를 준비했다"며 "이 상품이 해외에서만 유용한 상품이 아니라 사용하면 할수록 다양한 재미를 느끼고 많은 혜택과 함께 덤으로 환테크도 챙길 수 있는 '해외여행 필수템'으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금융은 체크카드 출시에 맞춰 선착순 가입자 10만명에게 2달러를 증정한다. 올해 말까지 체크카드로 외국 가맹점에서 1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 1만4천명을 추첨해 1만원을 캐시백하는 이벤트를 제공한다.

김다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426w@g-enews.com
"바캉스 갈 땐 오픈카만한 게 없지~" 메르세데스-AMG SL 63 4MATIC+
실키식스 자랑하는 BMW M4 콤페티션 컨버터블 모델
가장 대중적인 스포츠카, AMG A35 4매틱
BMW X1 차주, 볼보 순수전기차 C40을 타다. "다시 봤다! 볼보 너란 애!!"
국산 플래그십 '제네시스 G90'...여사님께도 잘 어울리는 플래그십 모델
요즘 우리도 뜬다~!!! 캠핑, 화물차 다재다능 '밴'들이 가라사대
아메리칸 머슬카 '포드 머스탱', 상남자들 저격
GT의 느낌이 물씬,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맨위로 스크롤